•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여정, 코로나 韓탓…"바이러스로 보복" 생화학 보복 위협

등록 2022.08.11 09:03:3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회의서 대남 비난하면서 보복 의사 표명

[서울=뉴시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김일성 생일(태양절) 110주년인 지난 15일 평양 김일성광장에서 중앙보고대회 및 평양시 군중시위에 참석했다고 조선중앙TV가 16일 보도했다. 김여정(왼쪽) 조선노동장 중앙위원회 부부장이 참석한 모습이다. (사진=조선중앙TV 캡처) 2022.04.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김일성 생일(태양절) 110주년인 지난 15일 평양 김일성광장에서 중앙보고대회 및 평양시 군중시위에 참석했다고 조선중앙TV가 16일 보도했다. 김여정(왼쪽) 조선노동장 중앙위원회 부부장이 참석한 모습이다. (사진=조선중앙TV 캡처) 2022.04.1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김정은의 동생이자 북한 2인자인 김여정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이 코로나19 유입원을 한국에서 날아온 대북 전단으로 지목하면서 바이러스를 활용한 보복을 언급했다.

11일 북한 관영 매체에 따르면 김 부부장은 전날 평양에서 열린 전국비상방역총화회의에서 토론자로 나서 "우리가 얼마 전 전염병 발생 경위를 설명했듯이 전선 가까운 지역이 초기 발생지라는 사실은 우리로 하여금 깊이 우려하고 남조선 것들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게 했으며 경위나 정황상 모든 것이 너무도 명백히 한곳을 가리키게 됐는 바 따라서 우리가 색다른 물건짝들을 악성 비루스 유입의 매개물로 보는 것은 당연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부부장은 한국 정부 여당을 비난했다.

그는 "너절한 적지물 살포 놀음의 앞장에 선 짐승보다 못한 추악한 쓰레기들의 배후에서 괴뢰 보수 패당이 얼마나 흉악하게 놀아대고 있는가를 우리는 낱낱이 새겨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 괴뢰 정권은 2020년에 우리가 북남 공동 연락 사무소까지 통째로 날려 보내면서 초강경으로 대응하는 데 질겁해 당시 괴뢰 정부가 걷어 들였던 삐라 살포 기구를 인간 추물들에게 되돌려줬는가 하면 형식적으로나마 제정했던 대북 삐라 살포 금지법을 폐기하려는 움직임까지 보이고 있다"고 비난했다.

김 위원장은 대남 보복을 예고했다.

그는 "우리는 반드시 강력한 대응을 해야 한다. 이미 여러 가지 대응안들이 검토되고 있지만 대응도 아주 강력한 보복성 대응을 가해야 한다"며 "만약 적들이 우리 공화국에 비루스가 유입될 수 있는 위험한 짓거리를 계속 행하는 경우 우리는 비루스는 물론 남조선 당국 것들도 박멸해 버리는 것으로 대답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김 위원장은 주민들에게 한국을 적으로 여겨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우리도 이제는 대적, 대남의식을 달리 가져야 할 때"라며 "동족보다 동맹을 먼저 쳐다보는 것들, 동족 대결에 환장이 된 저 남쪽의 혐오스러운 것들을 동족이라고 시대착오적인 생각을 가진다면 그보다 더 무서운 자멸 행위는 없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