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기소식]SK매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4관왕 등

등록 2022.08.11 15:53:3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SK매직 디자인 아이덴티티 네추럴 모노크롬. (사진=SK매직 제공) 2022.08.1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SK매직 디자인 아이덴티티 네추럴 모노크롬. (사진=SK매직 제공) 2022.08.1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11일 중소기업계 소식.

▲SK매직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 각 부문 본상을 수상하며 4관왕을 달성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제정된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독일의 'iF',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시몬스는 21일까지 현대백화점에서 열리는 '럭셔리 홈 스타일링 제안전'에 참가한다. 시몬스 침대는 전국 현대백화점 시몬스 매장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정 매트리스 최대 15% 할인, 신제품 침대 프레임과 룸세트와 퍼니처 10% 할인, 특정 침대 프레임과 룸세트·퍼니처·케노샤 베딩 세트 30% 할인, 구매 금액별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을 선사한다.

▲에이스침대는 롯데백화점 잠실점 10층에서 자사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에이스 헤리츠'를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는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25일까지 운영한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내 에이스침대 매장은 가구 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큰 면적의 프리미엄 매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에이스 헤리츠의 대표 제품들을 단독으로 비교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테라바디가 휴대용 페이셜 헬스 디바이스 '테라페이스 프로(TheraFace PRO)'를 한국에 공식 출시했다. 테라페이스 프로는 피부 건강을 넘어 두통이나 턱 관절 통증 및 긴장된 근육 완화까지 기대할 수 있는 신개념 올인원 페이셜 헬스 디바이스다. 테라페이스 프로는 3㎜ 진폭으로 피부 속 깊은 곳까지 근육을 케어해준다. 편두통, 두통, 턱 통증과 연관된 불편함까지 완화해준다.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는 스웨덴 미트볼 데이를 맞아 미트볼·플랜트볼 15% 할인 행사를 23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이케아 패밀리 멤버를 대상으로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 내 스웨덴 푸드 마켓에서 판매하는 미트볼과 플랜트볼을 1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에넥스는 9월1일까지 공식 온라인 스토어 '에넥스몰'에서 '혜택바다받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쿠폰이 파도처럼 밀려온다' 이벤트는 최소 50만원부터 500만원 이상 구매 시 금액대별 최대 5만원까지 즉시할인을 받아볼 수 있다. 올해 상반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베스트 제품과 신제품 총 8종을 대상으로 8%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웰컴백 이벤트는 1년 이상 에넥스몰에 방문하지 않은 휴면 고객에게 재로그인시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전동공구 브랜드 밀워키는 태풍과 장마가 잦은 여름철을 맞아 습기와 침수로 피해를 입은 자사 전동공구의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내달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서비스는 밀워키 HDC 서비스 센터에서 무상으로 제공된다. 제품을 분해해 약품 세척하고 건조·조립하는 등의 과정으로 점검한다. 서비스 대상은 분해·조립이 가능한 M12, M18 전 제품이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는 전문가용 프리미엄 충전 열풍기 'GHG 18V-50 Professional' 출시를 기념해 구매 이벤트를 연다. 8월 한달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충전 열풍기 신제품을 구매 후 제품을 등록하면 '베스트셀링 노즐 2종'(용접노즐·유리보호노즐)을 구매자 전원에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내에 충전 열풍기 신제품을 구매한 영수증을 찍어 보쉬 멤버십 사이트에 제품 등록을 완료하면 된다.

▲네스프레소는 국내 출시 15주년을 기념해 오랜 기간 네스프레소를 찾아 주신 클럽 회원들을 대상으로 31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커피 캡슐 100개(10 슬리브)를 구매하면, 2 슬리브(20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카카오 VX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골프 예약 플랫폼 '카카오골프예약'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아 '티타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골프예약 회원이 대상이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골프장은 포도CC, 의령리온CC, 이븐데일CC, 더크로스비CC, 군산CC, 필로스CC, 힐드로사이CC, 레인보우힐스CC, 파크밸리CC, 파인비치 골프링크스 등이다.

▲라이브 커머스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는 신규 입점 셀러들에게 90일 동안 방송·판매 수수료를 면제해 주는 '신규 입점 셀러 0%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입점 승인 후 90일 동안 방송·판매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전자지금결제대행사(PG)에 지급할 결제 수수료 3.5%는 제외된다.

▲한국축산데이터가 구글·웨이브 출신의 이재철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영입했다. 한국축산데이터는 이 CTO 영입으로 IT 업무 체계를 고도화하고 가축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팜스플랜'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기술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아파트멘터리의 자체 브랜드(PB) '그란'이 13일 오전 8시20분 CJ오쇼핑에서 최다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그란은 아파트멘터리가 전개하는 호텔 타월 브랜드다. 그란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구성된 특별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정상가에서 약 28% 할인된 가격에 특별 사은품까지 받는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2022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은 고용창출 실적과 고용의 질이 우수한 100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에듀윌은 지난 2019년, 2020년에 이어 올해까지 세번째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는 GS리테일과 라이브커머스 사업개발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레페리는 라이브커머스 전문 사내 독립기업인 '라이버스'와 GS리테일의 라이브커머스 대행 서비스인 '문래라이브'와 협업을 통해 전문 라이브커머스 방송 채널을 확대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디자인 가구 브랜드 아이데뉴는 본사 마포·판교 쇼룸 방문자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아이데뉴 쇼룸에 방문해 '한샘X아이데뉴 시리즈'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3만원의 할인 쿠폰이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구매 후 포토 리뷰까지 작성하면 최대 10만원 신세계 상품권이 증정된다.

▲취미 여가 플랫폼 '프립'은 19일 온라인 불멍 토크 콘서트 '랜턴캠핑' 5회를 열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랜턴캠핑은 '회사와 퇴사 사이'라는 주제로 회사를 벗어나 자신만의 삶을 살아가는 3명의 캠퍼(강연자)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카린이 오버사이즈 형태의 '알렉스B(Alex B)' 안경테를 새로 출시했다. 카린의 알렉스(Alex) 라인은 하금테 스타일 안경이다. 알렉스B는 남성 얼굴 사이즈에 적합한 오버한 사각 프레임으로 제작했다. 가볍고 강도가 높은 TR 소재의 림과 얇고 슬림한 B-티타늄 소재의 템플로 만들어져 가볍다. 브라운 컬러 C1과 블랙 컬러 C2로 만나볼 수 있다.

▲국내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 비즈니스캔버스는 17일 오후 서대문구 연남장에서 스타트업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T.T.T.(Typing Team Typed) 시사회를 연다. T.T.T.는 53분 가량의 다큐멘터리로 비즈니스캔버스 전 직원을 포함 카카오벤처스 정신아 대표, 소풍벤처스 최경희 파트너, 블루포인트 이용관 대표 등 총 33인의 인물들을 인터뷰한 작품이다. 다큐멘터리 상영 후 기자간담회와 네트워킹파티가 진행된다.

▲피아니스트 윤한이 잠 안 오는 현대인을 위한 수면 음악 제작을 위해 인공지능(AI) 작곡 스타트업 포자랩스와 함께 AI 수면 음악 제작을 시작한다. 윤한은 이번 AI 수면 음악 연구·개발을 위해 지난 4년간 쌓아온 수면 음악 작곡 알고리즘을 포자랩스에 제공, AI 작곡 데이터로 활용할 계획이다. 포자랩스는 윤한의 작곡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수면 음악 작곡 규칙을 학습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과학적인 AI 수면 음악의 제작을 담당할 예정이다.

▲장원교육은 온라인 비대면 화상수업 '장원 화상영어'와 '장원화상중국어' 체험 수업을 실시한다. 체험 수업은 지금까지 장원 화상영어, 화상중국어 무료 체험 수업을 받지 않은 초중고생과 성인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각 과목당 2회 수업이 지원된다. 두 과목 모두 신청할 수 있다. 무료 수업 체험 기간은 9월30일까지다.

▲손오공은 바다탐험대 옥토넛 완구 체험 패키지를 어린이집과 유치원 100곳에 무료로 증정한다. 전국 어린이집·유치원 대상으로 손오공몰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은 신청이 완료될 때까지 선착순 모집(100곳)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미용의료 정보 앱 바비톡은 아이돌그룹 러블리즈 출신 정예인과 함께 한 메이크오버 캠페인 '성형없이 예뻐지는 법' 시즌2의 디지털 화보 촬영 현장 스틸 컷을 공개했다. 성형없이 예뻐지는 법은 외모 콤플렉스를 보완하기 위해 성형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일대일 컨설팅을 제공해 본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아주는 캠페인이다.

▲공영홈쇼핑은 지난 10일 서울 상암동 누리꿈 스퀘어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처음 만나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특강을 열었다. 이번 특강은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책임연구원이자 지도교수인 김병석 소장이 진행했다. 김 소장은 메타버스 개념, 메타버스 플랫폼 현황과 차이, 국내외 분야별 활용사례 등의 이론과 개념을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