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TV 모션 스무딩 기능은 꺼두는 것이 좋다_NYT

등록 2022.08.11 13:24:1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아이폰·안드로이드폰·애플컴·원도우즈컴·TV의

디폴트 기능 끄고 유용한 기능 켜는 팁 소개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시장조사 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전세계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70인치 이상 초대형 제품의 비중이 20.6%를 기록할 것으로 6일 알려졌다. 이는 지난 베이징올림픽과 11월 카타르 월드컵 등 스포츠 이벤트 효과에 힘입어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70인치 이상 TV 비중은 2019년 10.2%에 불과했지만 2020년 14.4%, 2021년 18.2%로 꾸준히 증가했다. 사진은 이날 서울 용산 전자랜드 내 한 TV 판매점 모습. 2022.03.06.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시장조사 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전세계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70인치 이상 초대형 제품의 비중이 20.6%를 기록할 것으로 6일 알려졌다. 이는 지난 베이징올림픽과 11월 카타르 월드컵 등 스포츠 이벤트 효과에 힘입어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70인치 이상 TV 비중은 2019년 10.2%에 불과했지만 2020년 14.4%, 2021년 18.2%로 꾸준히 증가했다. 사진은 이날 서울 용산 전자랜드 내 한 TV 판매점 모습. 2022.03.0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강영진 기자 = 미국 뉴욕타임스(NYt)는 10일(현지시간) 신형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애플 컴퓨터, 윈도우 컴퓨터, 신형 TV의 최신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애플 아이폰

아이폰은 다음과 같은 기능들을 디폴트로 꺼둔 채 출시된다.

-마스크를 쓴 채 아이폰 켜기: 아이폰 최신 iOS에는 마스크를 벗지 않고도 안면인식으로 아이폰을 켤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설정→ 안면인식 및 비밀번호→마스크 안면 인식에서 허용으로 버튼을 누루면 된다.

-4K 해상도 동영상: 설정→카메라→동영상 녹화에서 4K 기능을 선택하면 된다. 유투브 등 소셜미디어에 동영상을 올리는데는 "4K 30 프레임"이 적당하다. 이 경우 폰 저장 용량이 문제가 될 수 있다. 그렇지만 이처럼 좋은 카메라가 있는데 쓰지 않을 이유는 못된다.

-카메라 그리드 작동: 디지털 사진은 얼마든지 수정이 가능하다. 수정시 도움이 되는 그리드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설정→카메라→그리드에서 활성화하면 된다.

안드로이드폰

-디스플레이 컬러 조정: 안드로이드폰은 크고 밝은 스크린이 많지만 색상이 과장돼 있거나 파란 색을 띠는 일이 잦다. 안드로이드 폴리스(Android Police)라는 불로그 운영자 라인 헤이거는 안드로이드폰을 새로 살 때마다 디폴트로 지정된 색상 스위치를 끈다고 했다. 삼성폰의 경우 설정→디스플레이→스크린 모드→자연색으로, 픽셀 폰의 경우 설정→-디스플레이→-색상→자연색으로 하면 된다.

-단축 경로 설정: 안드로이드 폰은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대해 "빠른 설정" 메뉴에서 단축 경로를 지정할 수 있다. 화면 윗부분을 두번 내리고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탭하면 폰과 컴퓨터 통신을 연결하는 핫스팟 기능 등 원하는 기능의 단축 버튼을 추가할 수 있다.

-카메라 그리드 작동: 아이폰과 유사하다. 픽셀폰의 경우 카메라 앱을 열어 스크린 윗부분을 아래로 내리고 기어 표시 아이콘을 탭한 뒤 그리드 타입→3X3으로 설정한다.

애플 컴퓨터

-데스크톱 표시 단축키: 창을 여러개를 오가며 파일을 찾는 과정은 지루하다. 모든 창을 한꺼번에 접는 버튼이 있다. 시스템 설정→기능 통제→데스크탑 보기에서 단축키를 설정하면 된다. fn키로 설정하면 편리하다.

-메신저 앱 등 알림 꺼두기: 화상 회의가 널리 활용되는 지금 회의 도중 메신저 화면이 뜨고 소리가 울리는 것을 영구적으로 꺼두는 방법이다. 시스템 설정→알림 및 주의→메시지→알림 허용에서 버튼을 꺼둠으로 하면 된다. 이 메뉴는 다른 성가신 앱들도 알림을 꺼두도록 설정할 수 있다.

-메뉴바에 블루투스 아이콘 올리기: 마우스나 무선 이어폰 등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하는 일이 많으므로 연결하기 쉽게 아이콘을 설정해두는 것이 편리하다. 시스템 설정→블루투스→메뉴바에 블루투스 올리기 박스에 체크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블루투스 아이콘이 화면의 오른쪽 위에 뜨게 돼 이어폰 등 무선 기기들을 쉽게 연결, 차단할 수 있다.

윈도우 컴퓨터

윈도우 컴퓨터에서 가장 짜증스러운 건 수없이 울리는 경고음과 경고표시다.

-알림 끄기: 설정→시스템→알림에서 박스 표시를 지우고 모든 알림 버튼을 꺼둔다.

-시스템 사운드 끄기: 설정→시스템→사운드→추가 사운드 설정→사운드→사운드 설정: 사운드 없음까지 설정하고 적용버튼을 누른다.

TV

사실상 모든 TV가 가장 좋은 화면을 보여주도록 설정돼 있지 않다.

색상, 콘트라스트, 밝기를 조절하는 것이 필요하다. TV마다, TV가 놓인 장소에 따라 설정이 달라질 수 있다. 조정을 도와주는 도구로 TV 세팅 방법을 설명하는 동영상 DVD '디즈니의 놀라운 세상' 등의 보조도구들을 활용할 수 있다.

모든 최신 TV에서 반드시 꺼둬야 하는 기능이 모션 스무딩기능이다. 모션 스무딩(Motion Smoothing) 기능은 동영상이 더 많은 프레임으로 송출되는 것처럼 보이도록 만드는 기능이다. 빠른 동작의 세부를 더 잘 보여줄 수 있도록 하려는 것이다. 그러나 실제로는 영화를 보는 동안에 TV 드라마를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게 한다. 많은 사람들이 이 기능을 꺼두는 걸 선호한다.

TV 모델마다 끄는 방법이 다르므로 인터넷 검색을 통해 방법을 확인해야 한다. 내가 사용하는 LG TV의 경우 모든 설정→화상→화상모드설정→화상옵션→트루모션→오프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