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곡성소식]민원실 '통합 순번 대기 시스템' 운영 등

등록 2022.08.16 16:16:2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곡성=뉴시스] 전남 곡성군은 민원 처리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통합 순번 대기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곡성군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곡성=뉴시스] 전남 곡성군은 민원 처리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통합 순번 대기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곡성군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곡성=뉴시스]  류형근 기자 = 전남 곡성군은 민원 처리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통합 순번 대기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통합 순번 대기 시스템은 군청을 방문하는 민원인이 '터치형 키오스크'를 통해 일반 민원(제증명·민원접수), 토지 건물(제증명), 지방세, 차량 등록, 복합민원(인허가 관련) 등의 업무를 선택하면 된다.

민원인은 모니터를 통해 대기인 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주요 관광지 홍보영상물도 송출된다.

키오스크가 익숙하지 않는 주민들을 위해 청원경찰이 작동법을 안내한다.

◇곡성군미래교육재단, 놀이터활동가 양성과정 모집

[곡성=뉴시스]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주민이 주도하는 놀이문화 확산을 위해 '꿈놀자 놀이터활동가 양성과정' 참여자를 18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곡성군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곡성=뉴시스]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주민이 주도하는 놀이문화 확산을 위해 '꿈놀자 놀이터활동가 양성과정' 참여자를 18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곡성군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주민이 주도하는 놀이문화 확산을 위해 '꿈놀자 놀이터활동가 양성과정' 참여자를 18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모집 인원은 20명이며 교육은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이론, 실습, 특강 등 16시간 진행된다.

12시간 이상 교육을 마친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놀이터 활동가 채용' 지원자격이 부여된다.

◇곡성, 숙박 여행상품 운영 여행사에 인센티브 지급

[곡성=뉴시스] 전남 곡성군은 1박 이상 곡성 체험 여행 상품을 운영하는 여행업체에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여행할 때 곡성어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곡성군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곡성=뉴시스] 전남 곡성군은 1박 이상 곡성 체험 여행 상품을 운영하는 여행업체에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여행할 때 곡성어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곡성군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곡성군은 1박 이상 곡성 체험 여행 상품을 운영하는 여행업체에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여행할 때 곡성어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여행할 때 곡성어때'는 체험 상품비 50%, 차량 임차비 일부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여행사는 26일까지 등록하면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오는 31일에 발표되며 인센티브 지원 기간은 오는 12월 20일까지이다. 지원 금액은 30인 기준 최대 180만 원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