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준석 때린 '친윤' 장예찬 "팬덤 무기삼아 '내 말 들어야' 위협"

등록 2022.08.18 11:37:24수정 2022.08.18 22:05:3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與에 친이준석계 청년만 존재하는 것 아냐"

"숫자 대결로 간다면 (찬반) 반반으로 나뉠 것"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지난 대선 당시 윤석열 캠프 청년본부장, 인수위 청년소통TF 단장을 맡았던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이 18일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의 최근 행보에 대해 비판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8.1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지난 대선 당시 윤석열 캠프 청년본부장, 인수위 청년소통TF 단장을 맡았던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이 18일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의 최근 행보에 대해 비판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8.1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재우 정성원 기자 = 친윤계인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은 18일 당 내홍과 관련해 "이준석 전 대표의 선당후사를 촉구한다. 이 전 대표는 선당후사라는 숭고한 단어 앞에서 내로남불하지 말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제20대 대통령 선거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중앙선거대책본부 청년본부장을 역임한 장 이사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에는 이준석 전 대표와 친이준석계 청년들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며 이같이 밝혔다.

장 이사장은 "윤 대통령은 선거 과정에서 젊은 세대의 쓴소리를 누구보다 통 크게 수용했고, 즉각 선거 캠페인과 메시지에 반영했다"며 "저를 비롯해 당사와 대하빌딩에서 시간을 보낸 다른 청년 참모들이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선거 캠페인의 획기적 변화는 이준석 전 대표와 아무 관련이 없는 젊은 실무진과 외부 자문그룹의 충언을 윤석열 대통령이 수용한 결과"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 전 대표에 대해서는 "두 번이나 선대위를 버리고 나가는 무책임한 행위로 대선 후보를 곤경에 빠뜨리며 언론이 당 대표의 일거수일투족에 집중하도록 만들었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이 전 대표의 언론을 통한 일방적 자기주장은 의견 조율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고, 당 내 많은 사람들의 반발을 불러 청년세대의 가치가 선대본부에 수용되기 힘들게 만들었다"고 비난했다.

그는 "이 전 대표는 어려운 길 대신 쉽게 관심을 받는 길만 걸으며 체급을 키워오지 않았느냐"며 "청년정치의 후배로서, 청년정치의 선구자인 이 전 대표에게 남 탓 이전에 먼저 반성하며 책임지는 정치 지도자의 모습을 보여달라고 호소한다"고 했다.

장 이사장은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 전 대표 팬덤이 있다는 것 부인할 수 없다"면서 "그 팬덤을 무기삼아 내가 이 정부를 실패시킬 거야, 그래야 내 말 들어야 한다는 어조로 위협을 가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 전 대표에 반대하는 청년 당원 규모에 대해 "제가 대선 과정에서 직접 임명장을 드린 게 2만명이다. 숫자 대결로 간다면 비등하게 반반으로 나뉠 것"이라며 "언론에서는 이 전 대표에 동조하는 의견이 일방적으로 나오는데 그렇지 않다"고도 주장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