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DL이앤씨, 내달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 분양

등록 2022.08.18 14:07:0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비규제 김해에 들어서는 중대형 평형 단지

주촌선천지구 등 개발 호재로 미래가치 기대

부산·창원 접근성 우수…코스트코 오픈 예정

[서울=뉴시스] 'e편한세상 주촌 더 프리미어' 투시도. (이미지=DL이앤씨 제공)

[서울=뉴시스] 'e편한세상 주촌 더 프리미어' 투시도. (이미지=DL이앤씨 제공)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DL이앤씨는 내달 경남 김해시 주촌면 선지리 213-2번지 일원에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를 분양할 예정이이라고 18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9개동, 전용면적 84~115㎡ 총 99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모든 가구가 희소성이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김해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 진입장벽이 낮은 만큼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만 19세 이상에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청약통장만 있으면 세대주, 세대원 누구나 1순위 청약자격을 얻을 수 있고, 주택 유무와 기존 당첨 사실 여부 등과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특히 전용 84㎡는 60%, 전용 99㎡와 전용 115㎡는 100% 추첨제로 공급되기 때문에 청약 가점이 낮더라도 누구나 당첨 가능성이 열려 있다.

주촌면 선지리 일대는 다양한 개발호재들이 계획돼 있다. 김해시가 발표한 '2035 김해도시기본계획' 자료에 따르면, 단지와 바로 인접한 주촌선천지구는 장유와 진영을 잇는 도시개발의 주축으로 포함돼 향후 일대를 대표할 중심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약 4300여가구의 공급이 예정된 주촌선천지구 도시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이에 따른 주거 및 생활여건이 향상될 예정이다. 특히 주촌선천지구에 대형 할인점인 코스트코가 이달 오픈 예정이다.

단지 가까이 무계와 삼계를 잇는 58번 국도도 개통 예정이다. 부전~마산 복선전철이 내년 4월 뚫리면 단지 인근 장유역에서 부전역까지 20~25분 정도면 도달 가능해 부산 출·퇴근도 편리해진다.

이 외에도 인근에 준공된 서김해일반산업단지에는 메카트로닉스 의료정밀기기 등 첨단산업 유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일자리 창출로 인한 주택수요 증가도 기대된다.

교육시설로는 김해서중, 제일고, 임호고 등이 가깝다. 초등학교 1곳도 개교 계획이 있다. 차량을 통해 내동 학원가를 이용할 수 있으며 코스트코 김해점 김해사랑병원, 경희의료원교육협력중앙병원, 김해문화의전당,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조만강, 경운산 등 녹지공간이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으며 특히 축구장 6개 크기에 달하는 대규모 수변공원인 무지개공원이 단지와 다리로 바로 연결될 예정으로 집 앞마당처럼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뛰어난 입지여건, 혁신설계 등을 갖춰 김해를 대표할 랜드마크 주거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특히 비규제지역에서 분양되는 만큼 지역 수요자들은 물론 서울을 비롯해 부산, 창원 등 광역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