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준석 직격한 양향자 "대한민국 미래에 총질…선국후사해야"

등록 2022.08.19 10:03:3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경멸과 분노의 언어로 폭주, 공론장 장악"

"'이준석 싸가지 없다'는 말은 말 그대로 욕"

"정상에 오르면 조용히 대통령 뒤로 물러나야"

"'선당후사'가 안되면 '선국후사'라도 해야"

[서울=뉴시스] 김선웅 기자 = 양향자 반도체산업 경쟁력강화 특별위원회 위원장이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반도체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당·정 정책협의회에서 활동 및 성과보고 홍보자료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8.0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선웅 기자 = 양향자 반도체산업 경쟁력강화 특별위원회 위원장이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반도체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당·정 정책협의회에서 활동 및 성과보고 홍보자료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8.0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양향자 무소속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과 친윤계를 겨냥한 여론전을 이어가고 있는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국정에 총질하고 대한민국의 미래에 총질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양 의원은 지난 18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준석의 팀킬, 대한민국 미래를 망칠 작정인가'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 전 대표가 공론의 장을 장악하고 자신이 속한 집권세력에 대한 팀킬로 미디어의 중심에 섰다"며 "억울했을 것이고 반격하고 싶고 자신의 힘을 과시하고 싶었을 것이지만 도를 넘었다. 정당한 분노를 넘어 경멸과 조롱의 언어로 폭주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양머리, 개고리와 같은 유치한 논쟁으로 정치를 소비하게 만들고 자신이 주도해서 만든 여당과 정권을 파괴하고 있다"며 "입으로는 새 정부의 성공을 말하지만 실상은 새 정부의 실패를 이끌고 있다. 그가 바라는 것은 단 하나, 온 세상이 자기편을 들어주는 것 뿐인가"라고 지적했다.

양 의원은 "정치인은 개인의 일이 아닌 공적인 일에 분노하라는 말이 있다. 집권여당의 대표라면 더욱 그래야 한다"며 "온 국민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루키였지만 그는 지금까지 '정책적 전문성'도 '미래적 통찰력'도 보여주지 못했으며 이제 도덕적 정당성도 잃고 있다"고 질타했다.

그는 "'이준석은 싸가지가 없다'는 말은 용기와 독창성을 칭찬하는 말이기도 했지만 지금은 애민, 공감, 품위가 없다는 말 그대로 욕"이라며 "그에게 정치는 국민 행복을 위한 여정이 아닌 그저 게임처럼 보인다. 승부사일지는 몰라도 정치인처럼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 대표는 대통령 후보와 함께 정상까지 동행할 수는 있어도 정상에 오르는 순간 조용히 대통령의 뒤로 물러나야 맞다"면서 "아직 늦지 않았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이제 조용히 한발 뒤로 물러나 때를 기다리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이준석에게는 여전히 시간도 많고 기회도 많다. '선당후사'는 안되어도 '선국후사'는 할수 있지 않은가"라며 "한 때 조카뻘인 그를 바라보며 한없이 든든했던 팬으로서 다시 대한민국 정치의 희망이 되어주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