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실수요자 주목할 만한 단지는…'역세권 전용 84㎡' 아파트

등록 2022.08.19 10:35:4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비역세권보다 가격 하락폭 적어

교통 편리·다양한 편의시설 갖춰

반도건설, '유보라 천안 두정역' 조감도. *재판매 및 DB 금지

반도건설, '유보라 천안 두정역' 조감도.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홍세희 기자 = 주택 시장이 침체된 상황에서도 실속 있는 아파트를 마련하려는 수요자들이 역세권 단지에 주목하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지하철역을 확보하고 있는 아파트는 교통이 편리해 사통팔달 접근성이 뛰어나며, 역세권 주변으로 다양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특히 경기 불황에도 가격 하락폭이 비역세권 단지에 비해 크지 않을 뿐더러 세입자 등을 쉽게 구할 수 있어 환금성도 유리하다.

최근과 같은 경제 상황에서 환금성의 중요성이 더 높아진 만큼 역세권 입지에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아파트를 눈여겨볼만한다.

전용 84㎡ 아파트는 실거주는 물론 거래가 활발해 환금성이 좋고, 매매뿐만 아니라 전·월세 등의 임대수요도 탄탄해 경기 변동에 큰 영향이 없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실수요자들이 최근 고금리로 무리한 주택자금 대출은 지양하는 반면 교통여건과 가격경쟁력 등 다양한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실속 중심의 주택을 선택하고 있다"며 "역세권 단지는 접근성과 편리성이 뛰어나 시장 침체에도 가격 하락폭이 일반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반도건설은 지하철 1호선 두정역세권에 분양 중인 '유보라 천안 두정역'의 정당계약을 오는 30일부터 9월2일까지 진행한다. 단지는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일원에 전용면적 84㎡ 단일평형, 총 55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두정역은 이달 중 북부 출입구 개통(2번 출구)을 앞두고 있어 단지로부터 도보 약 13분가량 소요됐던 거리가 약 5분대로 단축될 전망이다.

서광종합개발은 신분당선 동천역 인근에 '동천역 트리너스'를 내달 분양할 예정이다. 경기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13층, 2개동, 전용면적 39~102㎡ 총 94가구로 지어진다. 단지는 신분당선 동천역에서 도보 7분 거리다. 수인분당선 오리역도 인근에 위치한다. 파주 운정~동탄을 연결하는 GTX-A노선이 오는 2024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교통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혜림건설은 서울 지하철 7호선 천왕역세권에서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를 분양 중이다. 서울 구로구 오류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6층, 4개동, 전용면적 44~84㎡, 총 440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천왕역에서 도보로 약 1분 거리로 7호선 기준 3정거장, 10분 내로 가산디지털단지로 이동할 수 있다. 구로디지털밸리와도 약 20분대 거리에 인접해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광주 지하철 1호선 돌고개역세권에 '힐스테이트 월산'을 분양할 예정이다. 광주 남구 월산동 일원에 지하 2층, 지상 12~20층, 14개 동, 전용면적 49~84㎡, 총 74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161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광주 지하철 1호선 돌고개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입지로,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이 인근에 있으며, 광주 최초의 순환선 2호선 백운광장역도 개통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