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벤터스 커뮤니티…휴맥스이브이, 수원시 충전소 확대[중기소식]

등록 2022.09.27 16:35:1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이벤터스 커뮤니티. (이미지=이벤터스 제공) 2022.09.2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벤터스 커뮤니티. (이미지=이벤터스 제공) 2022.09.2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7일 중소기업계 소식.

▲이벤트 테크 스타트업 이벤터스는 행사 기획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벤터스 커뮤니티를 오픈했다. 이벤터스 커뮤니티는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실무자들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구성·운영된다. 업계 소식에 대한 다양한 정보 공유는 물론 행사 진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민도 도움 받을 수 있다.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휴맥스이브이가 2022년 지역별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사업(2차)에 선정됐다. 휴맥스이브이는 국비 21억원, 민간 42억원 등 총 63억원 규모의 예산을 확보해 12월까지 수원시에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100㎾급 충전기 71기, 7㎾급 충전기 563기를 구축한다.

▲3D 프린팅 기업 폼랩의 한국지사인 폼랩코리아는 최근 서지컬 가이드 소재의 식품의약품안전처 인허가 획득 후 치과 전문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쓰리디산업영상(3DII)과 국내 판매 협약을 체결했다. 폼랩과 3DII는 국내 주요 임플란트 제조사를 비롯해 디지털 솔루션 유통업체들에 솔루션을 공급할 계획이다.

▲제주패스는 현대자동차와 함께 캐스퍼 렌터카 차량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할인 이벤트는 제주패스에서 캐스퍼를 예약한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2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은 미로 속에서 익사이팅 체험을 할 수 있는 다이나믹메이즈 동반자 1인 무료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할인 행사는 10월31일까지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대형 테크 컨퍼런스에 후원사로 나서며 최고 수준의 개발 인력 확보에 집중한다. 에이블리는 10월1~2일 개최되는 '파이콘 한국 2022'와 10월8일 열리는 'FEconf 2022'에 후원사로 참여한다. 대표적인 개발자 컨퍼런스에 연이어 공식 후원사로 나서 에이블리의 기술력을 소개하고 지식 공유와 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해 개발 문화를 강화해나간다는 취지다.

▲네이처슬립은 수면에 도움이 되는 '어싱 수면안대'를 출시했다. 어싱 수면안대는 접지 콘센트에 연결해 사용하는 G코드가 적용됐다. 몸의 정전기와 전자파를 땅으로 흘려보내는 어싱 기능이 있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G코드를 통한 어싱 기능은 스마트폰, 컴퓨터 등 각종 전자기기의 전자파로 인한 눈의 피로를 감소시켜 편안한 수면 환경을 조성한다.

▲프로젝트슬립의 양털 담요가 큰 사이즈의 '사르르 이불'로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한다. 이번 펀딩은 10월4일까지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사르르 이불은 양털 담요의 큰 사이즈 이불을 원하는 소비자의 요청으로 제작됐다. 일반 솜이불보다 가볍지만 몸에 착 달라붙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 안정감을 더해준다.

▲프롭테크 기업 동네는 미국 경제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선정한 올해 가장 유망한 프롭테크 스타트업에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동네는 일부 지역의 경우 2년 임대계약으로 평균 60만 달러(약 8억3700만원)에 달하는 거액의 보증금을 내야 하는 전세 제도가 지배하고 있는 한국의 부동산 시장에 변화를 가져오겠다는 사명을 갖고 있다"며 "전문가가 엄선한 프리미엄 아파트를 일반 주택 보증금 대비 평균 98% 이상 낮은 보증금으로 공급한다"고 설명했다.

▲장원교육은 초등 문해력 향상 학습 습관을 돕는 '장원 어휘나무' 학습지 샘플을 제공한다. 어휘나무는 총 2000여개의 초등 교과서 개념 어휘를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어휘나무는 교과서의 주요 개념 어휘를 한자, 어휘도, 그림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자세한 내용은 장원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서울=뉴시스] 휴맥스이브이 전기차 충전소 조감도. (조감도=휴맥스이브이 제공) 2022.09.2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휴맥스이브이 전기차 충전소 조감도. (조감도=휴맥스이브이 제공) 2022.09.27. [email protected]

▲대교 눈높이는 '눈높이 선생님 다큐멘터리' 영상을 제작했다. 영상은 20분 정도의 분량이다. 눈높이 선생님을 비롯해 회원과 학부모 등 구성원들이 출연해 눈높이의 소중함과 감사의 마음 등을 소개한다.

▲뷰티·패션·라이프스타일 휴먼IP(지식재산권) 브랜드 기업 아이스크리에이티브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서비스에 미용만화 작가 된다의 쌍방향 리뷰소통 쇼핑 채널 '된다의 산다, 뭐든!'을 출시했다. 첫 시작으로 컨템포러리 아트·뷰티 브랜드 V&A 뷰티의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했다. '된다의 산다, 뭐든!'은 미용 만화작가 된다를 주인공으로 한 쇼핑 채널이다. 현실감 넘치고 솔직한 리뷰로 인기를 얻고 있는 된다의 특징을 담았다. '산다, 뭐든!'은 척하지 않고 본질에 집중한 쇼핑 라이브 채널을 표방하고 있다.

▲웰니스 큐레이션 스타트업 가지랩은 김나이 커리어 액셀러레이터를 신임 최고전략책임자(CSO)로 선임했다. 김 CSO는 현대카드, 한국투자증권, J.P. 모건 등 금융권에서 경력을 쌓았다. 이후 산업·기업 최신 동향을 분석해 거시적인 시각에서 개인의 커리어 성장을 이끌어왔다. 가지랩은 '나다운 건강한 오늘을 보낼 수 있도록 한다'는 미션 하에 일상 맥락을 고려한 웰니스 큐레이션 알고리즘을 개발 중이다.

▲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B2B(기업간 거래) 플랫폼 팀워크는 한국뇌전증협회, 남양유업과 함께 진행한 '같이 걸을래?' 걷기 챌린지가 총 참가자 수 18만명, 누적 걸음 수 470억 보를 기록하며 첫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을 마무리했다. 이번 챌린지는 치매, 뇌졸중과 함께 3대 만성 신경계 질환에 해당하는 뇌전증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고 사회적 편견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짐보리 짐월드는 짐보리 창립 30주년 기념 '333 이벤트'를 연다. 짐보리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10월13일까지 진행된다. 짐보리 창립 30주년 이벤트 게시물에 축하 메시지를 남긴 고객들이 대상이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333명을 위해 짐보리 프로그램 1학기 무료 이용권(3명), 짐보리 프로그램 30% 할인쿠폰(30명), 짐보리 프로그램 10% 할인쿠폰(300명) 등이 제공된다.

▲모바일 업무용 차량관리 서비스 '카택스'는 지난달 기준 2200여개에 달하는 신규 기업에게 서비스를 공급,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00여개 고객사를 추가 유치하면서 약 140% 성장을 기록했다. 카택스는 2016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누적 가입 기업 8만여개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풀필먼트 연합체인 글로박스 유니온이 올해 9월 기준 누적 배송 2000만건을 넘어섰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0% 이상 증가한 것이다. 최근 1개월 기준으로는 월 배송 건수 300만개를 돌파하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