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CJ ENM, 실사 기반 VR콘텐츠 기업 '어메이즈VR'에 투자

등록 2022.09.27 15:42:4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어메이즈VR, '아티스트 실사' 방식 VR콘텐츠 제작 기술 보유

CJ ENM, 음악방송·콘서트·드라마·영화 등 VR 콘텐츠 확장…IP 가치 상승 기대

CJ ENM, 국내외 기술기업 투자 지속…중장기 신성장동력 확보 가속

CJ ENM, 실사 기반 VR콘텐츠 기업 '어메이즈VR'에 투자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CJ ENM이 실사 기반 VR(가상현실)기술 보유 기업 ‘어메이즈VR(AmazeVR)’에 투자해 소수 지분을 취득한다고 27일 밝혔다.

CJ ENM은 어메이즈VR과의 협력을 통해 음악방송, 콘서트, 공연,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IP를 VR콘텐츠로 확장시켜 IP(지식재산권) 가치를 높이고, 향후 VR산업에서 사업 기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메이즈VR은 카카오 초기 사업 멤버인 이승준 어메이즈VR 공동 대표, 카카오 공동창업자인 이제범 CPO(개인정보보호 최고책임자), 남대련 CTO(최고기술경영자), 구경렬 개발 총괄이 2015년 공동 창업한 회사로 미국 헐리우드에 본사를 두고 있다.

어메이즈VR은 뛰어난 몰입도와 생동감을 제공하는 VFX(시각적인 특수효과)기반 '아티스트 실사' 방식 VR콘텐츠를 구현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메건 더 스탤리온(Megan Thee Stallion) 등 미국의 유명 아티스트와 VR콘서트 제작을 협업하고 있으며, K-팝 아티스트의 VR콘서트 개발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CJ ENM의 '스우파', '쇼미더머니' 등 음악방송과 'MAMA', 'KCON' 등 콘서트에 어메이즈VR의 콘텐츠 기획·제작 역량을 접목시키면 시공간의 제한 없이 시청자들에게 생동감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CJ ENM이 보유하고 있는 드라마, 영화 등 방대한 IP가 VR콘텐츠로 확장될 경우 IP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고, VR플랫폼으로 사업 기회 창출도 가능할 전망이다.

CJ ENM 관계자는 "독보적인 프리미엄 VR콘텐츠 제작 기술로 업계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어메이즈VR과의 협업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할 수 있게 됐다"며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변화를 주시하며 회사의 신성장 동력을 강화하고 관련 기술 확보를 위한 투자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CJ ENM에 따르면 어메이즈VR 투자 참여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메타버스 중심으로 재편되고 실감형(AR/VR) 콘텐츠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관련 분야 기술을 조기 확보해 미래 성장 동력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의 일환이다.

최근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성장전략실을 신설한 CJ ENM은 사업 다각화를 위한 AR/VR, 메타버스, 대체불가토큰(NFT) 등 관련 유망 기술 기업과 스타트업 발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앞서 CJ ENM은 미국 메타버스 기술 기업 '하이퍼리얼'에 투자하고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 운영사인 '라인 넥스트'에 지분 투자를 통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