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영주 경제속으로' 소셜벤처 청년교류공간 '스택스' 준공

등록 2022.09.29 10:01:0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영주 학사골목 옛 건물 리모델링

"지역 활성화 거점 역할 기대"

'영주 경제속으로' 프로젝트 청년교류공간 'STAXX' 준공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영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영주 경제속으로' 프로젝트 청년교류공간 'STAXX' 준공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영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영주=뉴시스] 김진호 기자 = 경북 영주시 청년교류공간 'STAXX(스택스)'가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29일 시에 따르면 전날 열린 준공식에는 박남서 영주시장, 이규원 SK스페셜티 사장, 도현명 임팩트스퀘어 대표를 비롯해 '영주 경제속으로' 프로젝트에 선발된 소셜벤처 8곳과 유관 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STAXX는 '영주 경제속으로' 프로젝트에 선발된 소셜벤처들의 성장 기반이 될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됐다.

건물의 전신인 신영간호학원의 30년 역사와 전통이 담긴 특징은 그대로 간직하고, 소셜벤처 특유의 젊은 감성을 가미해 신구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트렌디한 공간으로 새롭게 꾸며졌다.

1층은 이번 프로젝트 참가사인 피키차일드컴퍼니에서 운영하는 패밀리 다이닝과 카페가 들어설 예정이다.

2층은 소셜벤처들의 업무를 위한 공유오피스로, 3층은 지역 모임과 각종 프로그램 등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라운지와 비즈니스 목적의 체류를 지원하는 레지던스로 운영된다.

레지던스의 경우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워케이션, 한달살이 등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이 기대된다.

마당과 옥상 등 옥외공간은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지역민과 소셜벤처 간 소통 및 어울림의 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영주 경제속으로' 프로젝트 청년교류공간 'STAXX' (사진=영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영주 경제속으로' 프로젝트 청년교류공간 'STAXX' (사진=영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소셜벤처는 유통 플랫폼, 관광, F&B, 뷰티, 유휴공간 등 영주에 정착해 지역 자원과 연계된 사업을 운영할 기업들로 선발됐다.

임팩트스퀘어는 SK스페셜티 및 지역 내 창업 유관 기관들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소셜벤처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원활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밀착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맡은 도현명 임팩트스퀘어 대표는 "30여년의 시간을 간직하고 있는 이 공간에 로컬과 청년, 소셜벤처라는 키워드가 새로이 쌓여 만들어 갈 공동체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규원 SK스페셜티 사장은 "과거의 흔적과 미래의 가능성이 공존하는 근사한 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난 우리 경제속으로 프로젝트 교류공간을 모두에게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SK스페셜티와 ㈜임팩트스퀘어에서 영주시와 함께 지역사회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영주시에서도 이번에 선정된 청년소셜벤처기업에 대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영주 경제속으로' 프로젝트는 영주시를 거점으로 지역의 변화를 이끌 소셜벤처들이 성장하기 적합한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로컬 창업 모델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