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세라젬, 공간사업으로 보폭 넓힌다…B2B, 사업 제휴 강화

등록 2022.09.29 10:12:1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공간 구성 모델 '웰라이프존' 론칭

단순 제품 공급 넘어 공간 컨설팅 제공

세라젬 웰카페 상암DMC점(사진 : 세라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라젬 웰카페 상암DMC점(사진 : 세라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안호균 기자 = 세라젬이 기존 직영 체험 매장인 웰카페 공간 구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간 사업에 보폭을 넓힌다.

세라젬은 최근 기업이나 기관 협력을 위한 새로운 공간 구성 모델인 '웰라이프존'을 론칭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전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세라젬 웰라이프존은 시그니처 웰카페 '메타포레스트' 등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브랜드 공간 노하우를 반영해 헬스케어 가전을 체험하기에 최적화된 구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순한 제품 공급을 넘어 공간 컨설팅까지 제공해 기존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기업간 거래(B2B)나 사업 제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등 차별화 포인트를 더하겠다는 계획이다.

세라젬은 몇 년 전부터 디자인혁신센터 내 공간 디자인을 전문으로 하는 ‘스페이스 디자인팀’을 별도로 조직해 운영하고 있다. 2019년 웰카페 첫 론칭부터 시그니처 웰카페 공간 디자인, 웰카페 3.0 리뉴얼 작업 등 굵직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역량을 강화해 왔으며 ‘웰라이프존’ 사업에도 핵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웰라이프존’ 론칭을 통해 가장 기대되는 분야는 기업간 거래다. 세라젬의 B2B 사업은 아직 초기 구축 단계로 매출 비중이 크지 않지만 최근 현대자동차, 롯데월드호텔 등 수주 성과를 내며 본격적인 사업에 시동을 걸고 있다. 지난달부터 20인 이상 사업장 휴게시설 설치 의무화가 시행되면서 관련 문의도 늘고 있는 추세다.

세라젬은 이번 공간 구성 모델을 바탕으로 기업 고객과 공공복지 시설 등의 공간 특성 등을 고려한 서비스를 한층 고도화하고 B2B 사업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성과도 하나 둘씩 나오고 있다. 세라젬은 지난 19일 골프존과 업무 협약을 통해 실내 골프 연습장인 GDR아카데미 10곳에 세라젬 웰라이프존을 구성하고 ▲골프존 광고를 통한 세라젬 헬스케어 가전 홍보 ▲골프존 주최의 행사 스폰서 등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을 위해 다양한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최근엔 가평 베네스트 골프클럽과도 웰라이프존 구성 협약을 맺고 이용객들의 편안한 휴식을 돕는 공간 제공, 홀인원 이벤트 후원 등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세라젬은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에 기여하고 있는 단체나 기관 등을 대상으로 웰라이프존을 중심으로 한 CSR활동을 지속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세라젬 관계자는 "새로운 공간 구성 모델을 바탕으로 기업간 거래, 사업제휴, CSR 등에 차별화를 꾀할 수 있을 거라고 기대하고 있다"며 "직영 체험매장인 웰카페 공간을 직접 구성하면서 체득한 노하우와 소비자들의 호응이 좋았던 포인트들을 지속 발전시켜 한층 강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