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박해수 "연기 더 재밌어져…인기에 휩쓸리고 싶진 않아"

등록 2022.09.29 11:12:5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박해수 2022.09.29. (사진=코스모폴리탄)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해수 2022.09.29. (사진=코스모폴리탄)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재경 기자 = 배우 박해수가 29일 화보를 공개했다.

박해수는 지난 1년간 '오징어 게임'의 전례 없는 성공 신화의 주역으로 해외 유수의 시상식들을 누비며, 찬사를 받고 성장세를 보여왔다.

박해수는 화보 촬영 후 인터뷰에서 "'오징어 게임'을 함께한 동료들과 1년간 세계 곳곳을 누빈 경험은 평생 잊지 못할 거다. 한국 콘텐츠를 널리 알리는 데 일조했다는 게 뿌듯하다"고 했다.

이어 "참 신기한 일이다, 예나 지금이나 저는 연극 무대에도 오르는 배우라 생각한다. 관객이 한명 뿐이라도 공연을 하고, 관객 수에 연연하지 않고 열연하던 사람인데, 별안간 이렇게 세계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는 배우가 됐다. 모든 배우가 그렇듯 저 또한 좋은 배우가 되는 것을 꿈꿨고 인기만 좇지는 않았다, 그래서 지금과 같은 엄청난 관심이 더욱 감사하다"라며 지난 1년을 회고했다.

박해수의 최근 출연작 '수리남'에 대한 소감도 전했다. 그는 "한마디로 쫄깃쫄깃한 매력이 있는 작품이다. 대단한 배우들이 심도 깊은 연기로 작품에 생기를 불어넣었고, 도미니카공화국이라는 생경하고 멋진 곳에서 촬영해 볼거리까지 갖췄다"며 "'마피아 게임' 같은 긴장감과 유머러스한 매력도 있다. 맵고, 짜고, 단맛이 섞인 마성의 떡볶이 같은 작품이라 소개하고 싶다"고 밝혔다.

박해수는 올해 데뷔 16년차 베테랑 배우다. 그런 그에게 지금과 같은 축배를 들며 자축해도 좋을 관심과 사랑이 적당히 온 것 같은지 묻자, "그렇다"라는 대답이 돌아왔다. 그러면서 "다만 이런 물결에 휩쓸리고 싶지 않다. 하던 대로, 원래 가고자 했던 방향으로 유영하는 게 제 방식이 아닐까 한다. 물살을 타지 않는 고래처럼"이라고 덧붙였다.

또 그는 "연기가 부쩍 더 재밌어졌다. 전에는 고통스럽게 준비하기도 했었다. 시간이 흐를수록 그런 방식만이 답은 아니라는 걸 깨달았다. 맡은 캐릭터를 관찰하고 구체화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더라"라며 최근 배우로서 느낀 변화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어 "대본만 붙잡고 있는 게 아니라 거리로 사람 구경을 나선다든지, 그림을 그리거나, 음악을 듣거나, 전시회를 가고, 훌쩍 바다를 보러 떠나는 일이다. 연기에 매몰돼 스트레스만 받는 것보다 숨통도 트고 생각을 전환하며 알게 되는 게 있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박해수는 배우로서 나아갈 방향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앞으로도 연기와 작품으로 누군가를 위로하고, 이 문화와 예술이 가진 힘을 전파하고 싶다. 그래도 배우가 되겠다고 이 바다로 나왔으니 끝까지 가봐야겠다. 천천히, 조급하지 않게"라고 했다.

[서울=뉴시스] 박해수 2022.09.29. (사진=코스모폴리탄)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해수 2022.09.29. (사진=코스모폴리탄)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