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광주자연과학고, 전국영농축제 금상 3개 수상 등

등록 2022.10.03 13:38:0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광주=뉴시스] 광주시교육청은 광주자연과학고가 경남 김해생명과학고에서 열린 제51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에 참가해 금상 3개, 은상 1개, 동상 4개를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광주시교육청은 광주자연과학고가 경남 김해생명과학고에서 열린 제51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에 참가해 금상 3개, 은상 1개, 동상 4개를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광주자연과학고가 경남 김해생명과학고에서 열린 제51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에 참가해 금상 3개, 은상 1개, 동상 4개를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대한민국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꿈의 농업, 농업으로 꿈을 펼치다'를 주제로 열린 축제에서 광주자연과학고는 18개 종목 44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이 중 김민지 학생이 식품가공 분야, 박시현 학생이 조경·산림자원 분야, 김연화 학생이 골든벨에서 금상을 받았다.

또 박세은 학생이 제과제빵 은상, 민성현(골든벨), 신혜빈(농생명창업아이템), 정다희(식품가공), 이지성 외 8명의 모듬북 공연팀(예술제)이 동상을 수상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전국 14개 시·도 전국 농업계열 64개교에서 812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나주공공도서관 황인경 사서팀장, 사서한마당 대상

[나주=뉴시스] 전남도교육청은 나주공공도서관 황인경 사서팀장이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열린 '2022년 사서한마당(워크숍) 영상콘텐츠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나주=뉴시스] 전남도교육청은 나주공공도서관 황인경 사서팀장이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열린 '2022년 사서한마당(워크숍) 영상콘텐츠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전남도교육청은 나주공공도서관 황인경 사서팀장이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열린 '2022년 사서한마당(워크숍) 영상콘텐츠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사서들이 제작한 영상을 대상으로 투표를 통해 진행된 공모에서 황 팀장은 '사서의 SNS활용일지' 작품을 제출했다.

황 팀장은 해남공공도서관이 운영한 '옴마 도서관이 말을 해야'와 나주공공도서관의 전자도서관 홍보 영상 콘텐츠를 운영하는 모습을 영상에 담았다.

한편 사서한마당은 지난 2014년부터 시작했으며 이번 대회는 '도서관 현장 사례를 담은 영상' '도서관(사서)이 추천하는 도서 홍보 영상' '도서관 사서로서의 경험과 보람' 등을 주제로 공모전이 펼쳐졌다.

◇동신대 석정원 교수 '젊은공학교육자상'

[나주=뉴시스] 동신대학교는 전기전자재료공학과 석정원 교수. (사진=동신대학교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나주=뉴시스] 동신대학교는 전기전자재료공학과 석정원 교수. (사진=동신대학교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동신대학교는 전기전자재료공학과 석정원 교수가 사단법인 한국공학교육학회의 '젊은공학교육자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석 교수는 공학교육의 혁신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석 교수는 현재 동신대 공학교육혁신센터 부센터장, 대학평의원회 교수평의원을 겸임하고 있으며 다수의 국책사업단의 부장과 팀장으로 활동했다.

또한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NCS기반 국가기술자격 실기시험의 평가방법 개발제안 자문위원,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위원으로 활동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