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정진석 "尹정부 국정 뒷받침 위한 정부 조직개편 논의 시작"

등록 2022.10.03 14:31:3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제5차 고위 당정협의회…정부조직개편안 논의

[서울=뉴시스] 사진공동취재단 = 한덕수(앞줄 왼쪽 세번재부터) 국무총리와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4354주년 개천절 경축식에 참석해 묵념을 하고 있다. 2022.10.03.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사진공동취재단 = 한덕수(앞줄 왼쪽 세번재부터) 국무총리와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4354주년 개천절 경축식에 참석해 묵념을 하고 있다. 2022.10.0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지율 권지원 기자 =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3일 "윤석열 정부가 추구하는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사회, 자유·평화·번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중추국가 등의 국정 목표를 효과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정부 조직 개편 논의를 이제 시작할 때가 됐다"고 밝혔다.

정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제5차 고위 당정협의회에서 "48년 정부 수립 이후 50여 차례 정부 조직은 개편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자주 조직을 개편하는 게 정부 조직의 안정성을 떨어뜨리는 면도 있을 수 있을 지는 몰라도 국정 동력을 확보하고 경제를 살리는 적시적기의 조직 개편은 마땅히 장려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국가의 미래를 놓고 차분하고 심도 있는 논의로 효율적 정부를 만드는데 심혈을 기울여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정 위원장은 오는 4일부터 시작하는 국정감사에 대해선 "우리가 지금 국내외적으로 맞이하는 도전 과제는 복합적이고 엄중하다"며 "이런 문제에 대해 슬기롭게 지혜를 모으는 정책 국감으로 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새 정부가 성공할 수 있도록 집권 여당으로 뒷받침 하는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국민만 바라보고 전진하겠다. 국회와 정부가 지혜를 모아 민생 살리기에 온 힘을 쏟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심야 택시난 대책 관련해선 "택시기사도 국민이고 택시 타는 승객 손님들도 국민"이라며 "국민이 수용 가능한 방안을 마련하고 택시 업계 수익 구조를 개선할 수 있는 최적의 방안을 찾아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정부조직개편안 논의와 함께 지난달 28일 당정협의회에서 논의한 심야 택시난 완화 대책을 최종 조율한다.

국민의힘은 지난 당정협의회에서 ▲택시 업계 규제 완화(택시 부제 해제 등) ▲심야 탄력 호출료 확대  ▲대중교통 공급 확대 등에 대한 공감대를 확인한 바 있다.

국토교통부는 이날 고위 당정협의회에서 발표하는 심야 택시난 완화 대책을 4일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