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기현, '이상민 파면' 野에…"진상조사전 이미 결론" 비판

등록 2022.11.28 09:13:33수정 2022.11.28 09:18:4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野, 尹 흠집내려 죽음 불쏘시개로 악용"

"이스타 비리·文정부 대북정책이 국조 대상"

"국조 되자마자 '이상민 쫓아내라' 속내"

"이재명이 대통령 돼 예산 편성하는 듯"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2022.11.16. myjs@newsis.com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2022.11.1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김승민 기자 = 국민의힘 당권 주자 김기현 의원은 28일 더불어민주당이 대통령실에 이날까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파면을 요구한 데 대해 "민주당에게 참사의 원인과 대책은 전혀 중요하지 않고, 오직 윤석열 정부 흠집내기를 위해 이 안타까운 죽음을 불쏘시개처럼 악용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며 "이런 식이면 국정조사를 시작할 필요도, 이유도 없다"고 했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민주당은 국정조사 요구가 관철되자마자 이 장관을 쫓아내라고 한다. 국정조사를 통해 사건의 진상을 조사하자고 해놓고, 그 진상조사를 시작하기도 전에 이미 결론을 내놓고 있다는 속내를 드러낸 것"이라며 이같이 적었다. 김 의원은 지난 24일 본회의에서 국정조사 계획서 안건에 반대표를 행사했다.

김 의원은 그러면서 사회적 재난 성격이 강한 이태원 참사는 경찰 수사를 먼저 지켜봐야 하고, 전 정부의 행정부 차원 비위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가 더 필요하다는 지론을 재차 폈다. 김 의원은 전 정부 시기 야당 원내대표였다.

그는 "국정조사는 사안의 불법성이 심대하고 이를 정권이 은폐하려 하거나 악용할 때 한해 실시하는 것"이라며 "문재인 전 대통령 사위까지 연루돼 의심받고 있는 이상직 전 의원의 이스타 불법 채용 비리, 득표를 위해 '가짜 평화쇼'로 민심을 호도하면서 국가안보를 벼랑 끝으로 몰아버린 대북정책 등이 대표적 국정조사 대상"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태원 사고는 정권 차원의 불법성이 개입된 사고가 아니므로 특별수사본부의 수사로 얼마든지 진상을 규명할 수 있고, 행여 경찰 수사가 미진하다면 그 때 국정조사를 실시해도 늦지 않다"며 "민주당과 민주당 2중대 자처 야당 목적은 뻔하다. 진상규명을 한답시고 '카더라 방송'을 전위부대로 내세운 후 국회의원 면책특권을 악용해 온갖 가짜뉴스를 만들려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예산안 대치 정국에 대해서도 "마치 이재명이 대통령이 돼 예산안을 편성하는 것 같다. 도리어 민생이 어려워져야 윤석열 정부를 무너뜨릴 수 있다는 얄팍한 정치장사꾼 계산에만 빠져 있는 것"이라며 "민주당이 촛불의 추억에 사로잡혀 불장난치며 어깃장 놓기에만 몰두하다가는 '야당 심판' 민심의 뜨거운 횃불에 타버리게 될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