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與 "이재명·민주, 대장동 쇼로 못 감춰…더탐사, 독버섯"

등록 2022.11.28 10:18:32수정 2022.11.28 10:32:4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성일종 "대장동 의혹 퍼즐 맞춰지고 있어"

정점식 "민주, 비협조와 꼬리자르기 계속"

한동훈 자택 방문 '더탐사' 비판도 이어져

김행 "더탐사, 제2·3의 김어준같은 독버섯"

김종혁 "김의겸 협업…민주, 더탐사 배후"

김병민 "민주, 더탐사에 예외없이 단호해야"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주호영(왼쪽 세번째)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주호영 원내대표,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 성일종 정책위의장. 2022.11.28. bjko@newsis.com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주호영(왼쪽 세번째)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주호영 원내대표,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 성일종 정책위의장. 2022.11.2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정성원 최영서 윤정민 기자 = 국민의힘은 28일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에 "쇼를 한다"고 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위선과 거짓 가면 연기를 걷어치우고 진실을 고백하라. 사법 리스크는 연기와 쇼로 감춰질 수 있는 일이 아니다"라고 맹공했다.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 본관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검찰 수사와 재판을 통해 대선 전부터 국민을 혼란스럽게 했던 대장동 의혹의 퍼즐이 하나둘씩 맞춰져 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성 의장은 "매일 드러나고 있는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의 진실을 '정치 탄압', '거짓', '쇼'로 치부하는 민주당의 방탄 속에서 이 대표야말로 진실이 드러나는 것이 가장 두려운 당사자 아닌가"라며 "진실을 밝히는 데 연기력이 필요하지 않다. 연기력은 거짓을 덮으려는 자에게 필요한 것"이라고 비꼬았다.

성 의장은 "이 대표의 연기력은 뛰어나다. 화려한 말솜씨와 치밀한 덮어씌우기 기술까지 모른다고 잡아떼는 무표정의 연기력은 정말 대단하다"며 "국민들에게 더 부끄럽지 않게 행동하라"고 덧붙였다.

정점식 비대위원은 "검찰이 지난해 6월 측근으로 알려진 5급 공무원 배모씨가 이 대표 자택에서 현금이 든 종이가방을 들고나왔다는 것을 봤다는 전 비서실 직원 진술을 확보했다고 알려졌다"며 "대선 예비 경선을 앞둔 시점이었고,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지난해 4~8월 남욱에게 대선 경선 자금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시점과 겹친다"고 의심했다.

정 비대위원은 "대면 보고받고 여행까지 함께 갔던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1처장에 대해 모른다고 하는 등 민주당 뒤에 숨어 '나면 살면 된다'는 식의 비도덕적이고 무책임한, 뻔뻔한 모습으로 일관해 국민적 공분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정 비대위원은 민주당을 향해 "이 대표 소환 시 장외투쟁에 돌입한다는 어깃장을 놓는가 하면 정청래 최고위원과 일부 지지자들은 '나는 이재명과 정치공동체'라는 해시태그(#)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퍼뜨리고 있다"며 "수사 비협조와 꼬리 자르기로는 사법 리스크를 벗어날 수 없음을 깨닫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11.28. bjko@newsis.com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11.28. [email protected]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청담동 술집 의혹'을 제기한 데 이어 전날 한 장관 자택을 무단으로 찾은 진보성향 매체 '더탐사'에 대한 날선 비판도 이어졌다. 더탐사는 얼마 전 이태원 참사 피해자 명단을 공개한 바 있다.

김행 비대위원은 "민주당은 지라시 유튜버와 협업해 가짜뉴스를 쏟아내며 노골적인 정권 퇴진 운동을 주도하고 있다"며 "철저한 수사가 진행 중임에도 이태원 참사 희생자와 유가족을 정쟁 도구로 거침없이 악용하는 악랄함을 보인다"고 꼬집었다.

김행 비대위원은 "한 장관 아파트까지 침입해 잠금장치 해체를 시도했다. 압수수색 당한 기자들의 마음이 어떤지 당해보라며 보복 방문임을 분명히 했다. 현관 앞 택배까지 뒤졌다"며 "공포와 충격 그 자체다. 김어준에 이어 더탐사, 민들레 같은 제2의, 제3의 김어준은 대한민국의 독버섯"이라고 강공했다.

김종혁 비대위원은 "언제까지 겉으로 언론 자유라는 숭고한 가치를 내세우며 조작과 왜곡을 밥 먹듯이 하는 무소불위 권력을 휘두르는 좌파 매체들의 횡포를 지켜봐야 하나"라며 "더탐사가 전날 한 장관 집과 수서경찰서에서 벌인 행패를 보면 대한민국이 과연 법치국가가 맞는지 탄식이 절로 나온다"고 비꼬았다.

이어 "수서경찰서는 한 장관 스토킹 혐의를 받는 더탐사 기자 집을 압수수색하려다 거부당했다. 법원 압수수색 영장은 휴지 조각이 되고, 피의자와 가까운 이들이 무리 지어 몰려다니며 공권력을 협박하는 나라가 정상 국가의 모습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김의겸 대변인은 더탐사와 협업했다는 고백까지 했다"며 "배후에 민주당이 있는 것 아닌가. 사실이라면 빨리 손절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병민 비대위원은 김의겸 대변인을 겨냥해 "이런 극단주의자들이 공동체 질서를 파괴하는 행위를 서슴지 않을 때 이들을 꾸짖고 불법과 몰상식을 엄중히 질타하기는커녕 손잡고 협업한 정치인"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헌정사에 길이 남을 가짜뉴스 선동으로 전 국민적 망신을 산 김 대변인에게 어떤 문책도 하지 않은 정당이 바로 이재명의 민주당"이라며 "혐오정치가 뿌리내리지 않고 독버섯처럼 자라나는 극단주의자와 우리 사회가 결별하려면 상식에 어긋나는 범죄 행위가 일어났을 때 예외 없이 단호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주호영 원내대표,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 성일종 정책위의장. 2022.11.28. bjko@newsis.com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주호영 원내대표,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 성일종 정책위의장. 2022.11.28. [email protected]

아울러 윤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캄보디아 심장병 환우 방문 당시 조명 사용 의혹을 제기한 장경태 민주당 최고위원을 향한 비판의 목소리도 나왔다.

김행 비대위원은 "캄보디아에 사람까지 파견해 아픈 아이를 찾아 두루마리 휴지라도 보내주겠다고 조롱했다. 무슨 망발인가"라며 "환우의 집은 깜깜했고 자연 채광이 전부였다. 모두 현장에서 울었고, 대통령실 직원들이 갹출해 모금했다"고 전했다.

그는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은 죽도록 일하고 싶다"며 "'제발 일 좀 하게 도와달라'는 게 지난 금요일 만찬 때 윤 대통령과 지도부가 나눈 다짐이자 결의"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