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野, '대장동 특검' 다시 꺼내…"尹, 특검 수용 바란다"

등록 2022.11.28 10:37:11수정 2022.11.28 10:53:4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박찬대 "尹 대선 결과 상관 없는 특검 제안 거절"

서영교 "대장동 주범 명단에 尹 올라가야 맞아"

정청래 "역모 꾸민 사람, 막던 사람 처벌하라고"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11.24. amin2@newsis.com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11.2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여동준 홍연우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8일 지난 3·9 대선 과정에서 제기했던 '대장동 특검' 카드를 다시 꺼내들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 그 측근을 향한 수사망이 좁혀오자 역공을 시도하는 모양새다.

민주당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정말 떳떳하다면 조작·편파·보복 수사를 중단하고 대장동 특검을 즉각 수용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박찬대 민주당 최고위원은 지난 대선 제기된 대장동 재개발 관련 부산저축은행 부실대출 사건에 윤 대통령이 연루됐다는 의혹과 김만배씨의 친누나가 윤 대통령 부친의 집을 구입했다는 의혹을 재차 제기했다.

이어 "내가 가진 카드면 윤석열은 죽는다고 말한 김만배씨의 녹취록에 대해서도 윤 대통령은 TV 토론에서 '범죄자들끼리 떠들고 녹취한 것에 관심 없다'고 했는데 지금 윤석열 사단이 주축인 검찰 수사팀은 범죄자들의 진술만을 금과옥조로 여기며 정치탄압에 나서고 있다"고 비판했다.

지난 대선 TV 토론 영상을 튼 박 최고위원은 "윤 대통령은 대선 결과와 상관없이 대장동 특검을 하자는 이 대표의 제안에 끝까지 대답하지 않았다"며 "자신과 무관하다면 특검을 마다할 이유가 전혀 없는데도 윤 대통령은 지금까지도 대장동 특검을 반대하고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서영교 민주당 최고위원도 "대장동 사건의 씨앗 자금을 만든 부산저축은행 부실대출 사건 검사가 윤 대통령이었고 변호사가 박영수 특검이었다. 그리고 박영수 특검은 '50억 클럽 회원'"이라며 "대장동 주범 명단에는 윤 대통령과 박 특검 등이 올라가는 게 맞지 않냐"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와 관련해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 우리가 특검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며 "이것을 거부하는 국민의힘도 특검을 해야 한다고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고 전했다.

정청래 민주당 최고위원은 "이 대표의 대장동 개발은 필생의 역작이었을 것이다. 역작이 역적으로 몰리는 아이러니를 보고 있다"며 "50억 클럽은 수사하지 않고 50원도 받은 증거가 없는 이 대표를 향한 수사의 칼날이 전방위적으로 오고 있다"고 말했다.

또 "역모를 꾸민 사람들이 역모를 막으려 했던 사람을 처벌하라고 소리치는 이런 역설의 모순이 벌어지고 있진 않은지 그런 상상 해봤다"며 "이런 희극적 비극은 반드시 그 진실이 시간은 더디더라도 결국 드러날 것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