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광주여대 이선재 총장, 장흥주거환경 개선 공로 감사패 등

등록 2022.11.29 18:29:4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여자대학교는 이선재 총장이 장흥지역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사진=광주여대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여자대학교는 이선재 총장이 장흥지역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사진=광주여대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여자대학교는 이선재 총장이 장흥지역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광주여대 실내디자인학과 봉사동아리는 지난 여름방학기간 장흥지역에서 9박 10일동안 숙식을 하며 봉사대상 가구 선정부터 현장실측, 설계, 재료구입, 시공 등을 직접 수행했다.

또 지난 2014년부터 2021년까지 200여 명이 넘는 학생들이 총 34가구의 '농촌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선재 총장은 봉사동아리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학생수송용 버스, 재료 운반용 트럭, 시설팀 직원 등을 지원했다.

◇광주대 강현욱 교수, 한국건설관리학회 우수 논문상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대학교는 건축학부 건축공학전공 강현욱 교수가 한국건설관리학회가 주최하는 2022년 정기학술발표대회에서 우수 논문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사진=광주대학교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대학교는 건축학부 건축공학전공 강현욱 교수가 한국건설관리학회가 주최하는 2022년 정기학술발표대회에서 우수 논문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사진=광주대학교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대학교는 건축학부 건축공학전공 강현욱 교수가 한국건설관리학회가 주최하는 2022년 정기학술발표대회에서 우수 논문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강 교수는 현대특수건설 디지털건설기술연구소와 협업해 공동주택의 층간소음 저감을 위한 '능동형 진동 상쇄 장치를 활용한 바닥충격음 저감 방법'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 발표했다.

층간소음 저감을 위해 바닥 구조체에 다공성 재료를 시공하는 공법과 바닥 구조체 하부에 능동형 진동 상쇄 장치를 설치해 층간소음을 최대로 저감 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제안했다.

능동형 진동 상쇄 장치는 상층부에서 발생 된 충격진동과 유사한 진폭의 주파수를 발생시킬 수 있는 필름형 압전스피커, 아이솔레이터, 진동스피커를 설치해 하층부에 전달되는 충격진동을 상쇄시키는 기술이다.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시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는 '혁신적 포용교육시대, 다양성을 품은 실력 향상 방향'을 주제로 소식지 '공감톡톡'을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시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는 '혁신적 포용교육시대, 다양성을 품은 실력 향상 방향'을 주제로 소식지 '공감톡톡'을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교육정책연구소, 제15호 공감톡톡 발간

광주시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는 '혁신적 포용교육시대, 다양성을 품은 실력 향상 방향'을 주제로 소식지 '공감톡톡'을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소식지는 '첫째 다양한 실력의 시작, 탄탄한 학력' '둘째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광주 인성교육의 방향' '셋째 디지털 시민성 함양을 위한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넷째 다양한 꿈을 실현하기 위한 특기적성교육 등'의 내용이 담겼다.

또 인간다움을 지향하는 인성 역량, 디지털 시민의식, 다양한 특기적성 계발 등 미래기술을 삶에 적용하고 변화를 수용하며 새롭게 시작하는 광주교육이 추구하는 방향이 제시됐다.

 소식지는 지역내 전체 초·중·고·특수학교, 교육지원청, 산하기관에 배부된다.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송정도서관은 다음달 17일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지역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특강 '도서관 with 크리스마스'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광주송정도서관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송정도서관은 다음달 17일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지역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특강 '도서관 with 크리스마스'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광주송정도서관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송정도서관, 크리스마스 기념 특강

광주송정도서관은 다음달 17일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지역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특강 '도서관 with 크리스마스'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행사는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크리스마스를 지낼 수 관련도서를 읽어보고 나만의 작은 크리스마스 트리를 제작한다.

또 도서관 내부에는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설치되고 포토존도 운영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