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포스 연동 테이블 오더·웨이팅…팀스파르타 'SW캠프'[중기소식]

등록 2022.11.30 16:26:2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포스 연동 테이블 오더·웨이팅. (사진=페이히어 제공) 2022.11.3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포스 연동 테이블 오더·웨이팅. (사진=페이히어 제공) 2022.11.3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30일 중소기업계 소식.

▲페이히어는 포스(POS·판매시점 정보관리 시스템)와 실시간으로 연동되는 테이블 오더(태블릿 메뉴판)와 웨이팅 서비스를 출시했다. 페이히어 포스 하나로 무인 주문, 결제, 대기 고객까지 통합 관리할 수 있다. 포스에서 테이블 오더의 음식 사진과 설명을 그때그때 수정이 가능하다. 주문 전용 후불형과 결제 단말기가 부착된 선불형 중 선택하면 된다.

▲코딩 교육 스타트업 팀스파르타는 PM 부트캠프 'SW캠프'를 출시한다. PM은 프로덕트 매니저의 약자다. 프로젝트의 기획, 개발, 데이터 분석, 서비스 출시까지 모든 업무를 총괄하고 책임지는 역할을 담당한다. 학습시간은 1주 최소 12시간 이상 진행된다. PM에 대한 기본 직무 지식은 물론 실전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 과정을 경험하고 기획안을 실제 서비스로 만든 뒤 데이터 분석·개선하는 과정 등이 모두 포함돼 있다.

▲캐플릭스는 제주패스 앱 내에 일본 렌터카 예약 서비스를 오픈했다. 오키나와 렌터카 예약은 제주패스 앱 내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해외 렌터카 예약이 낯선 고객들을 위해 여행 전후로 대응할 수 있는 한국인 콜센터도 운영된다.

▲시몬스의 '직업의 정직성' 영상이 공개 열흘 만에 누적 조회수 300만뷰를 돌파했다. 시몬스가 지난 18일 자사 유튜브 채널에 선보인 이번 영상에는 최고 수준의 소재 선정, 청결한 생산공정, R&D(연구개발) 테스트, 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등의 행보가 담겼다.

▲에스티유니타스의 경찰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경단기'는 대구에 오프라인 학원을 운영한다. 경단기 대구학원은 담임·교수제 관리, 체계적인 학습 관리, 스파르타식 자습 관리를 바탕으로 1차 시험대비 '독강반', 2차 시험대비 '경단반'으로 나눠 접수를 받고 있다.

▲에듀테크 기업 EEO클래스인코리아가 한국 지사를 설립하고 국내 서비스를 정식으로 출시했다. 올인원 교육용 솔루션 클래스인은 회사의 주요 서비스로 실시간 온라인 수업뿐 아니라 온·오프라인 혼합형 수업이 가능한 최적의 하이브리드 학습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전자 칠판은 물론 퀴즈, 스톱워치, 조별 토론 등 30여개의 기능이 제공되는 다양한 학습 도구가 탑재된 러닝 솔루션이다.

▲반려동물 컬처 브랜드 어나더베이비는 HME헬스케어와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반려동물 헬스케어 연구 사업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분변을 이용한 반려동물 건강 지표와 질병 진단 바이오마커 개발, 분변 내 미생물 빅데이터 수집 분석과 약물의 작용 기전·영향 평가,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처방식 화식 사료 개발 등을 추진한다.

▲가온은 맥적구이 밀키트를 출시한다. 맥적구이는 된장 양념에 재운 돼지고기를 구워내는 우리나라의 전통 요리다. 김병진 가온 총괄 셰프의 노하우와 가온이 추구하는 한식의 철학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눌 수 있도록 제작한 첫 밀키트 제품이다.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가온은 광주요그룹 외식사업부 가온소사이어티가 운영하고 있다.

▲달미펫은 반려견과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준비하는 반려가족들을 위해 시즌 한정 케이크 '스노잉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출시했다. 밀가루 없이 100% 쌀가루로 제조한 글루텐프리 케이크다. 육류 알레르기가 있는 반려견을 고려해 육류를 넣지 않고 만든 저알레르기 제품이다.

▲하이픈코퍼레이션은 국내 최초로 RaaS(Research as a Service) 방식의 의료데이터 분석·연구 환경을 제공하는 의료데이터 유통 플랫폼 '하이픈 의료데이터 연구소'를 출시했다. 하이픈 의료데이터 연구소는 클라우드 기반의 연구용 컴퓨팅 환경에 접속해 데이터 연결, 컴퓨팅 도구 선택·실행, 연구 시작 등 단 3번의 클릭만으로 기존 복잡한 연구 사이클을 대신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실시된 통합배관시스템의 대규모 실증연구를 통해 에너지 절감 효과를 입증했다고 발표했다. 경기 '고양 삼송 현대 해리엇' 364세대를 대상으로 1년여에 걸쳐 전 세대의 에너지 소비량을 확인해 진행된 이번 실증 연구를 통해 통합배관시스템을 사용하면 최대 7.1%의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난방소비량이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단위면적당 평균 에너지 사용량을 6.2% 가량 절감할 수 있는 성능이다.

▲휴넷이 후원하는 사단법인 행복한성공은 지난 29일 서울 구로디지털단지에 위치한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구로호텔에서 '행복한 경영대학' 12기 수료식을 열었다. 개근상, 공로상 등의 시상이 진행됐다. 최우수상은 고산테크 오영선 대표가 차지했다.

▲사이다경제는 12월18일 오후 1시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사이다경제 본사에서 '연 매출 80억! 실패하지 않는 외식업 매장 창업·운영비법' 오프라인 클래스를 개최한다. 최석민 SPM 대표가 강사로 나서 '2023년에는 무조건 대박 나는 매장의 비밀'이란 주제로 2시간 동안 강의를 진행한다.

▲커리어 소셜 네트워크 '로켓펀치'와 분산 오피스 '집무실'을 운영하는 알리콘은 취업을 위한 가상 회사 취준컴퍼니 캠페인을 시작한다. 알리콘은 100명을 내달 7일까지 우선 모집한다. 취준컴퍼니 선발대상에게는 취업 준비 기간 동안 알리콘이 보유한 주거지 기반 분산 오피스 집무실 전 지점 사용권, 업계 사람들과의 네트워킹 및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로켓펀치 프리미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로켓펀치를 통해 취업 성공 시 50만원의 축하금도 지급된다. 

[서울=뉴시스] 팀스파르타 PM 부트캠프 'SW캠프'. (이미지=팀스파르타 제공) 2022.11.3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팀스파르타 PM 부트캠프 'SW캠프'. (이미지=팀스파르타 제공) 2022.11.30. [email protected]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빅뱅엔젤스와 싱가포르의 파쿠하르 VC는 한국·싱가포르의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협력과 글로벌 펀드 결성, 글로벌 진출 지원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내년 1분기(1~3월) 중 싱가포르 기반의 글로벌 펀드를 결성할 계획이다.

▲에듀윌은 연말연시를 맞아 일력형 도서 2종을 출간했다. 현대인에게 하루 하나의 위로를 전하는 '어쩌면 당신이 옳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교육 멘토링 '365 내 아이 성장 일력'이다. 연도와 요일을 표기하지 않은 만년 달력으로 평생 소장할 수 있다.

▲NE능률의 ELT 브랜드 '엔이 빌드앤그로우'는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리드 잇 3종을 출간했다. 리드 잇은 단계별로 읽기 훈련을 할 수 있는 원서형 교재다. 최신 경향 실생활과 밀접한 주제로 지문을 구성했다.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는 삽화를 담았다. 난이도에 따라 3단계 9권으로 구성됐다.

▲리소코리아는 조달청이 운영하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자사의 잉크젯 프린터 '컴컬러 FT 시리즈(FT5230F·FT5430F·FT1430F)'를 신규 등록했다. 컴컬러 FT 시리즈는 나라장터 홈페이지에서 'RISO' 또는 조달식별번호 24704811, 24704812, 24704813로 검색이 가능하다. 각 공공 기관의 필요와 예산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골프존은 12월3일 대전시 유성구 골프존조이마루 경기장에서 '2022 신한투자증권 GTOUR MEN’S 챔피언십' 결선을 연다. 대회 총상금은 1억원이다. 우승자에게는 2500만원의 우승 상금과 함께 정규 대회의 두 배에 달하는 2000점의 대상 포인트와 400점의 신인왕 포인트가 수여된다.

▲코리아런드리는 셀프 무인 세탁소 브랜드인 워시엔조이 운영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셀프 무인 세탁소인 워시엔조이 블랙을 1호점을 화성병점에 첫 공개한다. 코리아런드리의 워시엔조이 블랙은 강력한 내구성과 대용량 세탁을 자랑하는 삼성 세탁기와 건조기로 구성됐다. 셀프 무인 세탁소 업계 최초로 개발한 자체 간편결제 앱 플랫폼인 워시앤페이 전용매장으로 동전이나 지폐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온다는 여행 플랫폼 와그에서 방콕 중심지 인기호텔에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온다는 태국의 차트리움 리버사이드 방콕, 차트리움 그랜드 방콕, 마이트리아 스쿰빗 18 등 호텔 3곳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와그 쿠폰 할인, 2인 조식, 부대시설 무료 이용 등 와그스테이 단독 프로모션을 통해 전세계 최저가로 예약이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은 12월6일까지다. 내년 3월까지 이용 가능한 숙박권이 판매된다.

▲크리에이티브 플랫폼 기업 커팅엣지는 이마트와 전국 스타필드, 스타필드 시티, 트레이더스에서 진행 중인 컬처클럽의 지식 서비스인 클럽 셀레브를 통해 12월부터 '가장 특별한 겨울 선물'을 주제로 다양한 셀럽들과 함께 겨울 특집 프리미엄 클래스를 선보인다. '우리들의 블루스'에 출연한 배우이자 화가인 정은혜 작가, 캔들 공방 일리아나 아틀리에 마효선 대표, 플라워샵 휘게플레르를 운영 중인 플로리스트 정유정 대표가 참여한다.

▲디지털헬스 기업 라이프시맨틱스는 비대면 진료 플랫폼 닥터콜의 올해 재외국민 월평균 진료 건수가 전년 대비 약 52%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닥터콜은 영국, 스위스, 중국, 미국, 호주, 케냐 등 전 세계 어디에서든 재외국민이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 재외국민 비대면 진료 사용빈도수가 높은 국가는 중국이었다. 품목별 비중은 가정의학과(91%), 정신건강의학과(5%), 피부과(2%), 신경과(2%) 순이었다.

▲케어닥 박재병 대표는 지난 29일 그랜드인터컨티넨셜 서울 파르나스에서 진행된 '코리아 헬스케어 콩그레스 2022'에 참가해 "노인을 위한 한국형 커뮤니티 케어의 본질은 돌봄 공백 없는 사회의 실현"이라고 밝혔다. 박 대표는 재택의료와 커뮤니티 케어 활성화와 관련한 분과에 참가했다 그는 '국내 노인 돌봄 공백과 요양 서비스의 대안'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캐리어냉장은 올해 겨울 프랑스 프리미엄 와인셀러 기업인 '유로까브 그룹'의 국내 독점 공급사가 됐다고 공개했다. 유로까브는 프랑스 원산지 보증을 받은 세계 유일의 와인셀러 브랜드다. 특히 디자인부터 생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사용되는 부품과 기술, 생산 모두 프랑스 고유의 헤리티지가 고스란히 반영된 것으로 유명하다.

▲벤처기업협회는 지난 29일 다올금융그룹과 함께 대학생 창업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다올벤처챌린지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열었다. 소셜벤처 분야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에서 사회적 문제 해결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대학생 창업 인재 최종 10팀이 선정됐다. 대상은 Bio-Char(바이오차) 소재를 활용한 식물 종자 식재기구 '위플렌트'가 차지했다. 총 상금은 대상 사업화자금 4000만원 등 2억원 규모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