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최대 333만원 지원 '쿠쿠보람'…SK매직, 연말 브랜드데이[중기소식]

등록 2022.12.01 15:43:26수정 2022.12.02 10:34:0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SK매직 브랜드데이 이미지. (사진=SK매직 제공) 2022.12.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SK매직 브랜드데이 이미지. (사진=SK매직 제공) 2022.12.0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1일 중소기업계 소식.

▲보람상조가 렌탈가전 브랜드 쿠쿠홈시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최대 333만원(3구좌 가입 시)의 렌탈비를 지원하는 '쿠쿠보람' 상품을 선보였다. 상품은 쿠쿠보람 프리미엄과 베이직 2가지(만기시 100% 환급)로 구성했다. 렌탈 지원금은 각각 111만원과 72만원이다. 프리미엄 상품은 월 3만900원씩 36개월간 지원되며, 베이직 상품은 월 2만원씩 36개월간 지원된다. 해당 상품을 이용하면 보람상조 고객 멤버십 서비스 '보람몰'에서 교통·호텔·쇼핑·교육·헬스케어 등에서도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SK매직이 연말을 맞아 오는 5일 최신 인기 가전을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네이버 브랜드데이와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이날 특가전에는 올해 출시된 국내 최대 용량 14인용 터치온 프로 식기세척기를 비롯해 보더리스 인덕션 라이트,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 등 최신 인기 가전을 선보인다. 인덕션과 음식물처리기 구매 고객에게는 12만원 상당의 오델로 냄비 3종 세트와 음식물처리기 전용 스탠드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식기세척기 구매 고객에게도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 프로쉬 2세트를 제공한다. 이날 저녁 9시부터 90분 동안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는 보다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마인즈랩은 서비스 개발 파트너들을 위한 인공지능 엔진 '마음오케스트라'를 출시하고 인공지능 플랫폼 회사로 본격 출발한다. 마음오케스트라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필수적인 API 커넥터로 워크플로우 관리도구다. 초개인화된 맞춤형 인공지능 서비스 구현이 가능하다. 내부 엔진 뿐만 아니라 파트너사들이 만든 외부 인공지능 엔진이나 일반 서비스도 마음오케스트라에 연결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구축하고, 즉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복잡한 과금 문제도 엔진 사용량에 따라 쉽게 해결했다.

▲세탁 솔루션 기업 코리아런드리는 셀프 무인 세탁소 브랜드인 워시엔조이 10주년을 기념해 자사가 운영중인 세탁 용품 전문몰인 라스365의 홈페이지를 재단장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7일까지 진행한다. 라스365는 즐거운 빨래 문화를 전하는 셀프 무인 세탁소 브랜드 워시엔조이의 국내 대표 세탁용품 전문 쇼핑몰이다. 셀프 빨래방을 운영하는 점주나 개인 고객들이 매장 운영이나 세탁을 위해 필요한 물품을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이 제품구매와 함께 제품 정보를 좀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 및 디자인 등을 변경해 이용 편의성을 더했다.

▲노루페인트는 지난달 서울시와 '2022년 표준형 안전디자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색약, 색맹 등의 색각이상자가 쉽게 구별할 수 있는 컬러를 개발한다. 노루페인트는 컬러를 개발하는데 필요한 컬러 컨설팅을 지원하고, 그동안의 시공 사례 데이터를 통해 실제 현장에 성공적으로 적용되도록 긴밀히 협력한다. 안전색은 색채, 색채심리, 디자인, 법률 등 분야별 전문가의 조언과 색약자 테스트를 거쳐 확정됐다. 서울시는 안전 컬러를 활용해 현장에서 실제로 필요한 픽토그램 항목을 새롭게 개발하고, 안내표지를 알아보기 쉬운 직관적인 안전 디자인으로 개선한다.

▲대교 노리Q는 '2022 케이블TV방송대상'에서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프로그램 ‘플레이벤츄라'가 채널사용사업자(PP)작품상 어린이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플레이벤츄라는 2021년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 사업 선정 프로그램이다. 일상 소품을 활용하여 무한한 창의력을 펼쳐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놀이를 완성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스스로 관찰하고 생각하며 놀이를 만드는 과정에서 자기 주도적 발상을 이끌어 아이들의 창의력 발달을 돕고, 특색 있는 캐릭터를 통해 함께하는 놀이의 즐거움을 보여준다. 창작과 배움, 협력, 환경보호 등 주요 가치를 전달한다.

▲케어마인드가 서울 양재동에서 열린 ‘2022 보건 산업 성과 교류회’에서 보건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의료기술사업화유공자 정부포상 원장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2017년 설립된 케어마인드는 '환자의 건강하고 자신감 있는 일상을 위해'라는 기업 비전 아래, 성형 수술 후 환자에 대한 부작용을 케어하여 환자의 불안함과 답답함을 해소하고 도움을 준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비대면 상담이 가능한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 '디지털 회복실'을 통해 컨티뉴어스(지속적인) 모니터링 분야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원격의료 플랫폼 닥터나우가 2022 구글플레이 베스트 오브 어워즈에서 '올해를 빛낸 선한 영향력 애플리케이션(앱)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닥터나우는 비대면 진료와 처방약 배송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최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전국 2500여 곳의 제휴 의료기관과 협력해 도서 산간부터 도심 속 직장인 및 육아맘 등의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앞장서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키즈 액티비티 플랫폼 애기야가자는 구글플레이 '2022 올해를 빛낸 앱'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애기야가자는 아이와 방문할 수 있는 2만여곳의 정보를 위치기반 및 카테고리 기반으로 쉽게 확인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생생한 후기와 실시간 댓글리뷰 기능 등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정보의 신뢰성을 높인 점도 수상요인으로 꼽힌다. 애기야가자는 최근 이용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구글플레이와 중소벤처기업부의 2022년 창구 프로그램 4기 1위, 중기부 팁스 최종선정 등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제일기획 임대기 고문이 문체부에서 실시하는 '2022 한국광고대회'에서 광고산업 발전 유공 은탑산업훈장을 수여받았다. 임 고문은 광고 및 홍보 분야에 40여년간 종사하면서, 해외 광고시장을 개척해 한국광고산업의 성장과 세계화에 기여했다.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광고와 전자상거래(e커머스) 콘텐츠 사업을 확대해 미래 경쟁력을 강화했다. 제일기획 대표 재직 시 제작했던 캠페인들이 국제광고제에서 다수의 수상 기록을 세우면서 한국 광고의 명예를 높인 점 등을 인정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