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본격 한파' 다시 집콕·집꾸…성능·디자인 힘주는 가전

등록 2022.12.04 07: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번거로운 집안일 해결…청결한 환경 중요

로봇청소기·가습기·온수매트 등으로 해결

외부활동과 외식이 줄면서 홈카페·홈쿠킹

멀티기능에 뛰어난 디자인 갖춘 소형가전

소비자 관심은 인테리어 가전으로 확장돼

[서울=뉴시스] 서울 전자랜드에서 판매중인 로봇청소기 모습.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서울 전자랜드에서 판매중인 로봇청소기 모습.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날씨가 추워지면서 집에서 안락한 여가 시간을 보내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일명 집콕 생활이 많아지면서 번거로운 집안일은 해결하고 청결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는 생활가전 제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여기에 집꾸족(집 꾸미기에 투자하는 사람들)에 도전하는 사람들도 늘면서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갖춘 인테리어 가전 여기 주목받고 있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집콕 생활에서는 청소가 중요하다.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는 만큼 건강과 청결을 위해 집안 청소는 매우 중요하다.

청소가 끝나면 물걸레 세척과 건조까지 한 번에 해결해 주는 올인원 로봇청소기 '로보락 S7 MaxV Ultra(S7 맥스V 울트라)'는 먼지통 비움부터 자동 물걸레 세척, 도크 내부 청소 등이 가능한 엠티 워시 필도크(Empty Wash Fill Dock)를 통해 청소의 편리함을 극대화 했다.

엠티워시필도크에 설치할 수 있는 열풍건조 모듈은 물걸레 세척이 끝나면 자동으로 45도의 열풍을 내뿜어 자연건조 대비 6배 빠르게 물걸레의 습기를 제거해줘 가사 노동의 부담 없이 실내를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다.

에코백스의 디봇 T10 옴니는 흡입 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겸용한다. 자동으로 먼지통을 비워주고 물걸레도 세척한다. 젖은 물걸레는 열풍으로 건조한다.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앱으로 집안 전체 또는 구역별 원격 청소가 가능하다. 걸레의 물기와 세척 간격, 건조 시간까지 제어할 수 있다.

건조한 겨울철을 대비해 실내 습도를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가습기도 필수 생활 가전으로 자리 잡았다. 쿠쿠전자의 '아이편한 가습기 타워'는 스마트 자동 습도 조절 기능을 갖춰 40%, 50%, 60% 등 3가지 중 원하는 습도량을 설정해 가습량을 조절할 수 있다.

세밀한 온도 조절로 실내 공간을 쾌적하게 해주는 난방 제품도 인기다. 경동나비엔은 나에게 딱 맞는 수면 온도로 최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온수매트 신제품 'EQM591'을 선보였다. 0.5도 단위로 정밀하게 제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듀얼온도센싱을 통해 사용자 환경에 따른 매트 온도 변화까지 콘트롤해 원하는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

번거로운 설거지도 식기세척기만 있으면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 LG전자가 출시한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6인용 식기세척기'는 하단의 듀얼 세척 날개와 뒷면까지 3중으로 분사되는 34개의 고압 물살로 식기를 깨끗하게 세척한다. 내부 습기는 상단 배출구로 내보내면서 뜨거운 바람을 이용한 열풍건조로 세척 후 식기에 남은 습기를 보송하게 말려준다.

멀티 기능에 뛰어난 디자인을 갖춘 소형 가전제품도 있다. 외부 활동과 외식이 줄면서 홈카페·홈쿠킹 대세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드롱기는 1~2인 가구에 최적화된 반자동 커피머신 '라스페셜리스타 아르떼'를 선보였다. 콤팩트한 사이즈와 세련된 이탈리안 디자인이 돋보인다. 원두 분쇄부터 도징, 브루잉, 온도 설정과 우유 스팀까지 한 번에 가능한 반자동 커피머신이다. 내장형 스탠다드 그라인더가 탑재되어 8가지로 세밀한 세팅이 가능하다.

원두 로스팅 정도에 따라 92도, 94도, 96도의 세 가지 추출온도를 지원한다. 에스프레소, 롱블랙, 핫워터까지 취향에 맞게 추출할 수 있는 세 가지 원터치 메뉴도 지원한다.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고성능 블렌더 하나만 있으면 스무디, 수프, 각종 반죽 요리 등 많은 요리를 소화할 수 있다. 브라운의 '파워 블렌드 9'은 기존 자사 제품 대비 60% 더 곱고 4배 더 빠르게 블렌딩 해준다. 스무디, 수프, 다지기 등 6가지의 자동 음식을 총 3가지 질감으로 완성할 수 있는 총 18가지의 푸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코렐의 주방 소형가전 전문 브랜드 '코렐 세카'는 최근 1구 인덕션 '더 슬림 인덕션 저스트 화이트'를 출시했다. 4.5㎝의 슬림한 높이와 세련된 느낌을 주는 코렐 세카 인덕션은 프리스탠딩 타입으로 주방이 아니더라도 거실, 캠핑장 등 원하는 장소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직접 터치와 슬라이딩 터치를 통해 온도를 1~8단계까지 조정이 가능하다.

집꾸족들을 위한 인테리어 가전도 빼놓을 수 없다. 신일전자의 '에코 큐브 히터'는 따스한 무드가 담긴 2가지 컬러(베이지·딥그린)로 출시됐다. 부드러운 곡선형 디자인을 적용해 편안한 느낌을 준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본체와 다리 받침대를 연결·분리해 스탠드형과 테이블형으로 두루 사용할 수 있다.

플랜테리어(식물활용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는 가정용 식물 재배기 교원 웰스의 '웰스팜 미니'는 지름 36㎝의 큐브 형태의 사면이 뚫린 개방형 구조다. 채소의 성장을 돕는 발광다이오드(LED) 불빛이 은은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작고 가벼워 주방 식탁, 책상, 협탁 등 좁은 공간에 배치해 무농약 텃밭을 가꿀 수도 있다.

추운 날씨 음악은 집안 분위기를 따뜻하게 해준다. 아이리버의 고출력 프리미엄 오디오 'IA2000'은 소리가 또렷해지는 홀 패턴을 적용한 전면 메탈 소재 그릴과 화이트 색상 레더 소재 마감으로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듀얼 풀레인지 드라이버로 최대 60W 출력의 강렬함과 후면에 적용된 에어덕트로 풍부하고 입체감 있는 사운드까지 경험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