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경남도 정책자문위원회 출범…6개 분과 29명

등록 2022.12.02 17:05:2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위원장에 박재완 전 기획재정부 장관 임명

위원 임기 2년…도정 주요 정책 제안·자문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2일 오후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열린 경상남도 정책자문회원회 출범식에 참석한 박완수 도지사와 위원장으로 임명된 박재완 전 기획재정부 장관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2022.12..02.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2일 오후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열린 경상남도 정책자문회원회 출범식에 참석한 박완수 도지사와 위원장으로 임명된 박재완 전 기획재정부 장관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2022.12..02. [email protected]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도는 2일 오후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민선 8기 경상남도 정책자문회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정책자문위원회는 경상남도 정책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기획조정, 산업기술과학, 건설안전, 문화관광, 교육복지, 농업해양환경 등 6개 분과 29명으로 구성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이날 각계각층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원장에는 박재완 전 기획재정부 장관을 임명했으며, 위원들 임기는 2년이다.

이날 1차 전체회의에서는 정책자문위원회의 구성과 향후 일정 등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민선8기 도정운영 방향과 공약사업을 공유했다.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2일 오후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열린 경상남도 정책자문회원회 출범식에 참석한 박완수 도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2022.12..02.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2일 오후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열린 경상남도 정책자문회원회 출범식에 참석한 박완수 도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2022.12..02. [email protected]

자문위원들은 앞으로 전문지식을 활용해 도정의 주요과제 관리·지원을 해나가며, 방위산업 육성, 항공우주청 설립, 응급의료 종합컨트롤타워 구축 등 도정 주요 정책에 대한 연구·개발, 자문 및 신규 정책 제안·발굴 역할을 수행한다.

박완수 도지사는 인사말에서 "도정을 이끌어가는 과정 속에서 자문위원 여러분들의 자문과 조언을 반영해 좋은 정책을 펼치는 것이 공직자의 책임과 의무다"면서 "실효성 있는 정책 건의를 도정 발전 원동력으로 삼아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도민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재완 정책자문위원장은 "경남 경제가 다시 활기를 찾고 도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목표를 좀 더 신속하고 원활하게 달성하고자 위원장 역할을 맡게 됐다"면서 "도정의 주요 정책을 추진하는 데 지혜를 한데 모아 자문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