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라인스튜디오 '400억 확보'…자이글, 2대 주주와 신사업[중기소식]

등록 2022.12.06 16:20:3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라인스튜디오 '400억 투자 유치'. (사진=라인스튜디오 제공) 2022.12.0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라인스튜디오 '400억 투자 유치'. (사진=라인스튜디오 제공) 2022.12.0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6일 중소기업계 소식.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캐주얼 게임 개발사 라인스튜디오는 국내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인 프리미어파트너스로부터 4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유치한 자금은 라인스튜디오의 게임 사업의 플랫폼 확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에 활용될 예정이다.

▲자이글은 2대 주주인 KIB PE(케이아이비프라이빗에쿼티)와 소통으로 신사업 강화에 적극 나선다. 지난 1일 공시를 통해 2대 주주에 올랐다고 밝힌 KIB PE는 자이글의 장기적이고 우호적인 경영 파트너로서 향후 비전과 성장 전략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신사업 추진을 통해 성장을 가속화하는데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KIB PE는 자체 기업·금융·인적 네트워크를 자이글과 공유하여 주주로서 회사의 성장에 기여할 예정이다.

▲식품의학, 식품 처방 인공지능(AI)주치의 플랫폼을 운영하는 메디푸드플랫폼은 파마리서치로부터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메디푸드플랫폼은 임상, 기초, 세포 의료 데이터를 의학적·과학적으로 정밀 분석해 식품으로 처방하는 선도기술을 갖은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이다. 이들은 올해 본격적인 사업에 돌입해 메디푸드플랫폼은 AI 기반 식품처방 솔루션 인사잇 개발을 완료했다.

▲생활유리제조기업 SGC솔루션은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소비자의 날을 기념하는 '그린 슈머' 기획전을 진행한다. 플라스틱 폐기물이 발생하는 배달 음식, 점심 도시락 등을 다회용기에 담아 쓰레기를 줄일 수 있도록 다양한 국내산 유리용기가 마련됐다. '픽업용기 7종 풀세트', '애착 런치박스 세트', '클래식 화이트에디션 10종·뚜껑 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임팩트투자사 한국사회투자(한사투)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앞으로 5년 내 운용자산(AUM) 1000억원을 달성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를 위해 한사투는 올해부터 ESG 투자 펀드,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ESG 전략 컨설팅 등을 본격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핸드허그의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는 신세계백화점 스타필드 하남점에 신규 매장을 운영한다. 젤리크루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브랜드들의 상품을 한눈에 모아보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플랫폼이다. 1인 작가, 소규모 브랜드에서 제작한 문구·생활잡화가 주요 상품이다. 인기 크리에이터 브랜드를 소싱 해 상품군을 확대해가고 있다.

▲환경솔루션 기업 코웨이엔텍은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2022년 우수환경산업체'로 선정됐다. 우수환경산업체 지정은 녹색산업 분야 사업실적과 기술력이 우수하고 탄소중립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육성하는 정부 지원제도다. 코웨이엔텍은 수처리 공정 시 높은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분리막 공법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며 수자원 활용도를 향상하고 글로벌 환경공학 기술 경쟁력을 강화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데이원컴퍼니의 사내독립기업(CIC) 스노우볼이 서비스하는 제로베이스는 31일까지 '100%취업 100%환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제로베이스 스쿨 졸업 후 3개월이내 과정별 최소 연봉 기준 이상의 정규직과 인턴으로 취업하지 못할 경우 전액 수강료를 환불해주는 선착순 이벤트다. 31일까지 진행된다. 과정별 선불 결제자 선착순 50명에게 혜택이 제공된다.

▲현대바이오랜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통합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하며 2년 연속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현대바이오랜드는 체계적인 환경경영 전략을 바탕으로 친환경 제품·서비스 연구개발을 지속해 환경보전 실적을 개선하는 등 ESG 경영 실천에 노력하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원티드랩은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취업 꿀팁 강의 프로그램 '프리온보딩 커리어 챌린지'(커리어 챌린지)를 진행한다. 직군에 관계없이 취업 준비생과 이직 희망자가 대상이다. 강의는 조직 규모에 따른 스타트업 특징, 커리어 경력에 따른 업무와 역할 변화, 매력 있는 후보자의 특징, 면접 비즈니스 매너, 직군별 현직자와 함께하는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됐다.

▲코딩 교육 스타트업 팀스파르타의 이범규 대표는 '제23회 소프트웨어(SW) 산업인의 날'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5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는 '제23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이 진행됐다. 이 대표는 코딩 교육 활성화와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초이락컨텐츠컴퍼니의 온라인몰인 초이락샵은 11일까지 카카오톡에서 생일 축하 이벤트 사전등록을 모집하고 당첨자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카카오톡 채널에서 초이락샵 검색 후 초이락샵 온라인몰을 친구 추가하고 생일축하 이벤트 사전등록 클릭 후 설문지 정보를 입력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당첨자 발표는 12일이다. 헬로카봇은 이그리붐, 푸르디붐, 서포티붐 중 1개,  메카드볼은 캐논토로, 캐논바눔, 캐논투바이트 중 1개, 티티 체리는 체인지타임 체리, 베리 레몬, 티티 워치 중 1개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각 IP(지식재산권)별로 5명씩 당첨자가 선정된다. 

[서울=뉴시스] 자이글 사옥. (사진=자이글 제공) 2022.12.0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자이글 사옥. (사진=자이글 제공) 2022.12.06. [email protected]

▲디렉터스그룹의 헬시 전문 브랜드 '핏디'는 오 해피 홀리데이 이벤트를 연다. 31일까지 핏디 공식몰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핏디 제품 결제금액 5만원 당 응모권 1매가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5명은 백화점 상품권 500만원(각 100만원)을 받는다.

▲글로벌 영유아 놀이 프로그램과 교구를 개발·유통하는 한국짐보리 짐월드는 9일부터 11일까지 경기 광주시 한토이 본점에서 짐보리 크리스마스 빅 패밀리 세일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3차원 입체 자석 교구인 맥포머스를 비롯해 짐보리 플레이앤뮤직 브랜드 교구들과 함께 클릭포머스, 오볼, 돌체, 레이저페그, 멀티고 등이 있다. 이 품목들을 최대 70%까지 할인된다.

▲명상어플 마보는 연말을 맞아 마음을 선물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내년 1월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연말연시 자신은 물론 주변의 소중한 이들에게 명상어플 마보의 구독권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행사다. 마보의 1개월과 1년 구독권과 선물권 구매 시 동일한 금액의 선물권을 받는다. 해당 기간 내 구매한 구독권과 선물권 수량만큼 동일한 수의 마보 이용권은 경기도자립지원전담기관에 기부된다.

▲카셰어링 플랫폼 피플카는 연말을 맞아 고객에게 감사를 전하는 '2022 피플카 어워즈'를 연다. 피플카는 추천에 참여한 모든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 5세대(1명)를 증정한다. 추천을 받은 모든 고객은 피플카 카셰어링 2022원 할인 쿠폰을 받는다.

▲대교그룹과 고성군·강원도가 함께 설립한 해양심층수 전문기업 강원심층수는 고성군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3500만원 상당의 전집 도서를 기증했다. 기증된 도서는 대교와 키즈스콜레의 영어, 역사, 세계 역사 전집 등 3000여권이다. 고성군을 통해 교육 지원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뉴트리원은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에 미혼모 가정을 위해 8억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 8000세트를 기부했다. 제품은 르시크릿의 아가트리 스킨 세트다. 섭취를 통해 피부 보습과 자외선 손상 케어를 한번에 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미혼모들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응원하기 위해 기부하게 됐다.

▲테팔은 한국 창립 25주년을 맞아 소비자와 함께한 기부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 이들은 국내 저소득가정 아동의 건강한 식사 지원을 위해 3500만원 상당의 후원금과 자사 제품을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기부한다. 이번 기부 프로젝트는 지난 10월14~25일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를 통해 오픈한 '테팔 한국 창립 25주년 팝업하우스'에서 진행됐다.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는 서울 종로구 누하동 서울환경연합에 플라스틱 저감과 자원 순환을 위한 기부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서울환경연합의 플라스틱 자원 순환 사업인 플라스틱 방앗간에 사용된다. 플라스틱 재활용과 업사이클링 활동도 쓰일 예정이다. 플라스틱 방앗간은 곡물을 가공해 식재료로 만드는 방앗간처럼 작은 플라스틱 쓰레기를 분쇄해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만드는 캠페인이다.

▲골프존뉴딘그룹은 지난 2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함께하는 기업 어워드 & CSR필름페스티벌' 시상식에서 지속 성장 부문 동반성장위원장상을 수상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소외계층 일자리 창출 캠페인 '스윙 유어 드림'(Swing Your Dream)을 주제로 제작한 영상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이다경제는 9일 프리미엄 주식투자 교육 프로그램 시그널의 기간 한정 특강 '유목민의 관심종목 1000선'을 출시한다. 이번 특강은 유목민이 평소 주목하는 1000여개 종목을 테마별로 분류한 뒤 자신만의 인사이트와 해설을 더해 직접 소개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9일 오후 6시부터 5시간 동안 온라인 라이브 강의로 진행된다. 이후 30일 동안 기간 한정으로 VOD(주문형 비디오) 다시 보기 서비스가 제공된다. 사이다경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KESIA)가 주관하는 '2022 제2회 KESIA 초기투자 역량 강화 세미나'가 6~7일 마루360에서 진행된다. 초기투자기관에서 일하는 백오피스 직원들과 심사역 등 기관의 실무자들이 참여하는 행사다. 참가자들은 조합결성, 회계, 세무 실무, 스타트업 투자 동향, 투자회수와 엑시트(EXIT)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다양한 관계자·전문가들과 함께 네트워킹에 참여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