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北 노동신문, '핵무력 법제화' 대표 성과로 꼽아…"특기할 사변"

등록 2022.12.06 15:07:07수정 2022.12.06 15:14:4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노동신문 연말 결산 연재물 실어…"위대한 승리의 해" 선전

[서울=뉴시스] 북한 조선중앙TV가 27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신형대륙간탄도미사일 화성포-17형 시험발사 참여했던 공로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그들의 노력을 평가했다고 보도했다. 이날 김 국무위원장은 둘째 딸을 데리고 나와 과시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날 공개된 사진에서 털이 달린 검은색 긴 코트를 입은 둘째 딸은 가죽 롱코트 차림의 김 위원장의 팔짱을 끼며 나란히 걷는가 하면, '화성-17형' 발사 공로자들에게 박수를 보내는 등 자연스러운 모습을 연출했다. (사진=조선중앙TV 캡쳐) 2022.11.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북한 조선중앙TV가 27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신형대륙간탄도미사일 화성포-17형 시험발사 참여했던 공로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그들의 노력을 평가했다고 보도했다. 이날 김 국무위원장은 둘째 딸을 데리고 나와 과시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날 공개된 사진에서 털이 달린 검은색 긴 코트를 입은 둘째 딸은 가죽 롱코트 차림의 김 위원장의 팔짱을 끼며 나란히 걷는가 하면, '화성-17형' 발사 공로자들에게 박수를 보내는 등 자연스러운 모습을 연출했다. (사진=조선중앙TV 캡쳐) 2022.11.2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지은 기자 = 북한 노동신문이 지난 9월 핵무력 법제화를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대표적인 업적으 꼽았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6일 올해를 '위대한 승리의 해'라고 평가하며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올해 주요 업적을 정리한 연재물을 실었다.

1면 '주체혁명의 휘황한 앞길을 밝힌 불멸의 대강' 제하의 연재 기사 첫 회에서는 김 위원장이 지난 9월 8일 최고인민회의에서 한 시정연설을 상기했다.

김 위원장은 이 연설에서 핵무력 법제화를 선언하며 "절대로 핵을 포기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신문은 "조선 인민의 총의에 의해 국가 핵무력 정책과 관련한 법령이 채택된 것은 국가방위 수단으로서 전쟁 억제력을 법적으로 가지게 되었음을 내외에 선포한 특기할 사변"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침략과 약탈을 본성으로 생존수단으로 삼고 있는 제국주의를 제압하고 자기를 지킬 수 있는 힘을 지니는 것은 필수불가결한 조건"이라며 "적대세력들의 핵전쟁 도발책동을 완전히 종식시키고 공화국의 존엄과 안전을 수호하기 위해 수십년 간 투쟁으로 마련한 억제수단, 절대병기가 우리 핵무기"라고 언급했다.

또 "올해는 5개년계획 수행의 탄탄대로를 다지기 위한 투쟁에서 소중한 결실들을 마련했다"면서 "건국 이래 처음 맞다든 위협적인 공공보건 사태를 일심단결, 일심일체의 완강한 투쟁으로 짧은 기간에 극복하고 국가와 인민의 안전을 지켜냈다"고 선전했다. 

아울러 "올해는 우리 국가 앞에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가장 엄혹한 격난이 연이어 들이닥친 해"였다면서도 "인민은 연이은 기적을 창조했으며 공화국이 제국주의의 폭제를 무자비하게 짓부시며 자기의 발전 목표를 따라 줄기차게 전진해나가는 강위력하고 엄연한 실체라는 것을 세계 앞에 똑똑히 보여주었다"고 과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