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산업銀 KDB넥스트라운드 클로징데이 성료

등록 2022.12.07 16:35:4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산업은행은 KDB 넥스트라운드 클로징 데이(NextRound Closing Day)와 벤처보육프로그램인 KDB 넥스트원(NextONE)의 제5기 데모데이를 7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개최했다. (사진=산업은행)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산업은행은 KDB 넥스트라운드 클로징 데이(NextRound Closing Day)와 벤처보육프로그램인 KDB 넥스트원(NextONE)의 제5기 데모데이를 7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개최했다. (사진=산업은행)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최홍 기자 = 산업은행은 KDB 넥스트라운드 클로징 데이(NextRound Closing Day)와 벤처보육프로그램인 KDB 넥스트원(NextONE)의 5기 데모데이를 7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핀테크 스페셜라운드를 마지막으로 KDB 넥스트라운드는 마무리됐다. 넥스트라운드는 2016년 출범해 총 636회의 라운드를 통해 627개사가 약 4조7000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한 투자유치플랫폼이다.

올해는 150여개 협력파트너 중 벤처캐피탈(VC)의 비중을 확대해 투자유치기능을 강화했다. 이어 녹색기후기금라운드, 오픈이노베이션라운드 등 다양한 주제의 스페셜라운드를 개최했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으로 중단됐던 지역 라운드와 글로벌 현지 라운드를 재개했다.

이날 행사는 김주현 금융위원장, 변영한 핀테크지원센터 이사장, 김복철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강삼권 벤처기업협회장, 지성배 벤처캐피탈협회장 등 벤처생태계 핵심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이혜민 핀다(FINDA) 대표의 기조연설 '핀테크 기업의 성장 여정, 그리고 미래'로 시작됐다. 이어진 패널토론에서는 핀테크지원센터, 핀테크 투자 VC가 패널로 참석해, 국내 핀테크 산업의 발전 방향을 주제로 토론을 펼쳤다.

핀테크 스페셜 피칭 세션에서는 AI 금융 테크놀로지 플랫폼 기업 '에이젠글로벌', 중소상공인 대상 데이터기반 금융서비스 '윙크스톤파트너스', 글로벌 공급망 금융 플랫폼 서비스 '핀투비'가 투자유치 IR을 진행했다.

1부 마지막 세션 'KDB 넥스트라운드 2022 어워드'에서는 오픈엣지테크놀러지, 파두, 롯데벤처스, 라이트하우스인베스트먼트,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올해의 '푸른 개구리상'을 수상했다.

푸른 개구리상은 KDB 넥스트라운드의 심벌인 푸른 개구리처럼 새로운 목표를 향해 도약하는 벤처기업과 벤처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자에 산업은행이 수여하는 상이다.

 2부 세션에서는 자체 스타트업 보육프로그램 KDB 넥스트원 제5기 참가기업의 졸업식인 데모데이 행사가 진행됐다. 다양한 분야의 15개 스타트업들이 사업모델 설명회와 함께 5개월의 보육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KDB 넥스트원 프로그램은 현재 2023년 상반기 제6기 보육기업을 모집 중으로,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온라인플랫폼에서 신청 가능하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축사에서 "핀테크 기업들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금융산업의 미래를 견인할 혁신역량을 확충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어려운 국내외 경제 여건 속에서도 핀테크가 금융산업에 단단히 뿌리 내리고 알찬 과실을 맺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산업은행은 앞으로도 KDB넥스트라운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