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새 학기 준비 중요…교육업계 '겨울방학 마케팅' 총력전

등록 2022.12.08 03:30:00수정 2022.12.08 08:09:4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학습비 지원·무료체험·다양한 경품 등 내걸어

[서울=뉴시스] 윤선생 겨울방학 프로모션 포스터. (사진=윤선생 제공) 2022.12.0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윤선생 겨울방학 프로모션 포스터. (사진=윤선생 제공) 2022.12.0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교육업계가 연중 가장 중요하게 손꼽는 '겨울방학'을 앞두고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학습비 지원, 무료체험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경품을 내건 프로모션 등을 앞세워 학부모들을 사로잡기 위한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교육 기업들에게 겨울방학은 새 학기 준비에 돌입하면서 신규 회원을 유치하기에 좋은 시기다.

윤선생은 화상영어와 방문학습 브랜드를 중심으로 겨울방학 시즌 공략에 나선다. 일대일 화상영어 브랜드 윤선생베이직은 내달 31일까지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첫 달 영어 학습비 3만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또 5만5000원 상당의 그림책 원서 '릭비 스타(RIGBY Star)' 파닉스 레벨 10권 세트와 배스킨라빈스 모바일교환권도 추가 증정한다.
 
방문학습 브랜드 윤선생영어교실은 무료체험 시 아이의 영어 수준을 파악해 볼 수 있는 '윤선생 진단평가' 응시권을 무상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갤럭시워치5(2명), 신세계상품권 3만원권(20명), 네이버페이 포인트 5000원(50명)을 증정한다.

정회원으로 가입할 경우 6만원 상당의 영어 말하기 애플리케이션(앱) '윤선생 스피킹버스' 3개월 이용권과 온라인 영어도서관 '아이들e북' 3개월 이용권 중 1가지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웅진스마트올은 겨울방학 대비 맞춤 학습을 강조하며 무료체험 및 가입 혜택 알리기에 나섰다. 먼저 7세부터 초등 5학년을 대상으로 '7일 체험권'과 함께 체험 신청 시 초등학생이 좋아하는 과학실험을 모은 'AR 사이언스 백과' 체험키트를 무료 제공한다.

정회원 가입 시에는 학년에 맞는 AR 사이언스 풀 패키지와 웅진 도서상품권 10만원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 초등 1학년부터 5학년은 스마트올중학 콘텐츠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지난달 스마트 학습 시스템 '온리원'을 론칭한 비상교육은 TV CF본편 공개를 기념한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마케팅에 나선다.

CF 본편 영상을 보고 온리원에 대한 기대감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1명), 애플 에어팟프로(1명) 등 총 91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또 온리원 무료체험 신청자에게는 메타인지 안내서를 지급한다. 정회원에게는 텀블러, 보온∙보냉박스, 3단 우산 등으로 구성된 '온리원 굿즈'를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메가스터디교육의 엘리하이는 무료체험 시 '엘리몬' 키링과 초등 교육 필독서를 전원 증정한다. 무료체험 후 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준다.

NE능률의 아이챌린지는 크리스마스 캐럴 워치, 산타 양말, 자석놀이로 구성된 ‘호비 선물박스’를 정규 프로그램 구독 사은품으로 준비했다.

업계 관계자는 "겨울방학은 새 학년, 새 학기에 대비하기 위한 학부모들의 고민이 특히 깊어지는 시기"라며 "교육업체의 다채로운 겨울방학 프로모션을 잘 활용한다면 이번 겨울방학을 보다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