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한샘, ESG분야 산업부장관 표창…쿠쿠, 'SQ' 7회 연속 인증[중기소식]

등록 2022.12.08 15:25:0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박성훈 한샘 재무기획본부장(좌)이 표창을 수여받고 있다. (사진=한샘 제공) 2022.12.0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성훈 한샘 재무기획본부장(좌)이 표창을 수여받고 있다. (사진=한샘 제공) 2022.12.0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8일 중소기업계 소식.

▲한샘이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2022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한샘은 한국ESG기준원(KGCS) 평가에서 2년 연속 종합 A 등급을 획득했다. 글로벌 기준에 맞춰 평가 모형이 개정되며 보다 엄격한 기준이 적용됐음에도 이룬 성과다.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인 AA 등급을 2년 연속 획득했다. 지난 8월에는 국내 홈 인테리어 업계 최초로 세계 최대 기업 자율규범(이니셔티브) UN글로벌컴팩트(UNGC)에 가입했다. 인권·노동·환경·반부패 등 4대 분야, 10대 가치 실현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높게 평가받았다.

▲쿠쿠가 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SQ)'을 부여받았다. 쿠쿠는 지난 2005년 최초로 SQ 인증을 받은 이래 올해까지 총 7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쿠쿠전자와 쿠쿠홈시스는 이번 평가에서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리더십과 서비스 품질전략, 고객 정보관리 시스템, 조직체계, 성과관리 등 전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양사 모두 기업의 핵심가치를 품질과 고객만족에 초점을 맞추고, 상품 성격에 적합한 서비스시설(콜센터)을 구축해 적극적으로 사후서비스(AS)에 힘쓰고 고객과의 관계지향적 관리 활동이 우수한 점이 호평받았다.

▲시몬스 침대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소셜라이징 콘텐츠 시리즈의 일환으로 뮤지션 자이언티(Zion.T)의 공연 영상을 자사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자이언티는 특유의 희소성 있는 음색, 감성을 자극하는 멜로디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뮤지션이다. 영상 속 자이언티는 감미로운 목소리로 대표곡을 열창하고, 시몬스의 브랜드 메시지인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을 모티브로 노래를 직접 선곡해 무대를 꾸몄다. 특히 이번 라이브 퍼포먼스는 밴드 세션이 더해서 더욱 풍성함과 깊이감이 더해졌다. 영상 중간에는 자이언티가 직접 전하는 곡 ‘아무도 모르는 이야기’의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담겨 있다.

▲소니드가 2022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 참가해 기술력을 소개했다. 소니드는 이번 행사에서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자동차기술연구소, 한국화학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과 지난 4년 간 공동 개발한 차량용 디스플레이 소재 OCR(Optical Clear Resin) 전자재료를 선보였다. 네비게이션이나 대시보드 등 차량용 디스플레이에 쓰이는 자외선(UV) 경화용 광투명 수지다. 여름이나 겨울 등 극한 환경 속에서도 견고함과 신뢰성, 내한성, 내열성 확보를 필요로 한다. 소니드는 해당 소재와 관련해 정부기관의 신뢰성 평가를 모두 통과한 바 있다.

▲브레인즈컴퍼니는 빅데이터 플랫폼 전문 기업 모비젠과 ‘빅데이터 및인공지능(AI) 플랫폼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빅데이터 플랫폼 분석 기술 및 AI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특히 공공분야의 빅데이터 및 AI 사업에 공동 대응한다. 최근 양사는 부동산 분야 빅데이터 플랫폼 및 혁신서비스 구축 관련 프로젝트를 컨소시엄 형태로 수주해 구축 중이다. 해당 프로젝트에서 모비젠은 빅데이터 연계 및 서비스 구축을 담당하고, 브레인즈컴퍼니는 AI 기술을 활용해 부동산에 대한 고객 맞춤형 혁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글로벌 1위 알람 애플리케이션(앱) '알라미' 운영사 딜라이트룸이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알라미는 전세계 97개국에서 1위를 차지한 글로벌 대표 알람앱이다. 스쿼트, 퍼즐, 수학문제 등 기상미션 기능을 제공한다. 방대한 글로벌 사용자를 바탕으로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약 7000만건, 월간 활성 이용자 450만명을 기록했다. 전략적인 구독과 광고 수익 모델로 작년에는 매출 약 130억원, 영업이익 약 60억원을 달성했다. 현재 알라미는 세계 149개국의 애플 앱스토어와 142개국의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 진출해 있다. 플레이스토어 내 알람앱 최초로 100만리뷰를 돌파했다.

▲콘텐츠미디어그룹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의 첫 사내벤처 뉴 아이디(NEW ID)가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뉴 아이디는 국내를 대표하는 FAST(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TV) 토탈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글로벌 뉴미디어 시장에서 K-콘텐츠의 디지털 유통망을 확장한 성과를 바탕으로 1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뉴 아이디는 2019년 설립 후 3년만에 전 세계 20여개 주요 글로벌 FAST 플랫폼에 콘텐츠를 공급했다. 올 하반기 기준 북미, 유럽, 남미, 아시아에 80여개의 전문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비상교육이 구로구와 함께 '2023학년도 대입 정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입 정시 설명회는 오는 13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오류아트홀에서 구로구에 거주하는 고등학생과 학부모, N수생 등을 대상으로 열린다. 이날 이치우 비상교육 입사평가소장이 연사로 나서 2023학년도 수능 채점 결과 분석과 2023학년도 대입 정시 주요대학 요강 분석, 2023학년도 대입 정시 특징 및 합격 전략, 2023학년도 정시 지원 팁 및 질의응답 순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구로구는 행사 당일 설명회 자료집을 현장에서 무료로 전달한다. 참가 신청은 구로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구로구는 선착순으로 참가자 300명을 모집한다.

▲대성학원은 2024학년도 대입 재도전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한 ‘N수 시즌 Zero’를 모집한다. 대성학원의 N수 시즌 Zero는 내년의 합격을 위해 남보다 먼저 재수를 시작하는 학생들을 위한 모집 반이다. 개념 정리부터 학습 습관 형성까지 2024학년도 수능을 가장 먼저 준비하는 단기 집중 프로그램이다. 대성학원 본원, 강남대성학원, 강남대성별관, 강남대성 WE’UP, 대성학원 부산 등 5개의 통학 학원과 강남대성기숙 의대관, 강남대성기숙 S관 등 2개의 기숙 학원에서 모집하고 있다. 통학 학원은 내달 2일, 기숙 학원은 이번달 31일에 개강한다.
 
▲edm아이엘츠 인강이 누적 가입자 1만2000명 돌파를 기념으로 이번달 한 달 동안 수강료 5만원을 할인해주는 '연말 감사제'를 실시한다. 31일까지 수강 신청하는 선착순 2023명에게 제공된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강의는 '파이널 원스탑 아이엘츠', '올패스 아이엘츠', 'N개월 알짜패스'다. 파이널 원스탑 아이엘츠와 올패스 아이엘츠는 강의와 IELTS 시험 응시권, 원어민 강사의 첨삭 피드백, 월1회 IELTS 모의고사 등으로 구성된 프리패스 프로그램이다. 단기간 합격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N개월 알짜패스는 90일, 150일, 365일 중 원하는 기간 동안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국내 최대 리퍼브 전문업체 올랜드아울렛은 연말을 맞아 다음달 10일까지 가전 및 가구, 생활용품 등 리퍼브 상품을 최대 90% 할인하는 연말 감사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파주본점, 부천 세이브존점, 인천 LF점, 이천 롯데프리미엄 아울렛점, 행당도 모다아울렛점, 천안점, 평택점, 청주점, 김포점, 대구점, 울산점, 양산점, 창원점, 부산점이 동참하며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분담하고자 한다. 특별 이벤트로 '연말연시 반의반의반값' 및 '천원의 행복' 행사도 진행한다.

▲노루페인트가 '2023 올해의 컬러 비바 마젠타' 선정을 기념해 ‘팬톤페인트 공식 체험단’을 모집한다. 체험단 모집은 노루페인트가 운영하는 팬톤페인트 블로그에서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블로그에 이웃을 추가한 뒤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체험단에게는 팬톤페인트 멀티 제품 2종(비바 마젠타 컬러+추가 컬러 1종)과 페인트 도구가 포함된 키트가 지급된다. 팬톤페인트로 연출된 공간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리뷰한 체험단 중 우수 리뷰 작성자를 선정해 팬톤페인트 홈스타일링 지원과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리워드가 제공된다.

▲여성 위생 용품 전문 브랜드 콜만이 이번달 한 달간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 대상 생리대 기부 캠페인을 운영한다. 31일까지 콜만 공식 홈페이지에서 '리스펙트 기프트 박스'를 구매하는 것만으로 손쉽게 기부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생리대 6팩과 함께 순면 손수건과 온열팩 그리고 손거울로 구성된 한정판 스페셜 굿즈들이 담겨 있다. 리스펙트 기프트 박스 1세트를 구매하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 1명에게 생리대 3팩이 자동으로 기부된다. 해당 캠페인은 생리대 지원을 꾸준히 펼쳐온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과 함께한다.

▲메가존 계열 종합광고회사 펜타클이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대상 1개와 금상 4개를 수상하며 5관왕을 달성했다. 펜타클이 제작한 해태 부라보콘의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CM송’은 디지털 영상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 광고는 브랜드의 헤리티지인 "12시에 만나요~ 부라보콘" CM송을 목소리 대신 수어로 부른 배리어프리 광고다. 다양성의 가치를 전달하는 광고로 화제를 모았다. 유튜브 조회수 423만 회를 기록했고, TVC로 역송출 되기도 했다. 이번 수상으로 부라보콘 캠페인은 ‘2022 대한민국 광고대상’, ‘유튜브 웍스 어워드 2022’를 포함해 총 3개 광고제에서 수상 기록을 세웠다.

▲SK매직이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유튜브 콘텐츠 ‘매트리스 편’으로 크리에이티브 부문 은상으로 선정됐다.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제작된 이번 영상은 일방적 정보 전달이 아닌 유머와 반전 요소를 가미한 ‘펀포메이션(Fun+Information)’ 콘텐츠란 점에서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먼지 및 진드기 제거 등 매트리스 클리닝, 피톤치드 분사 및 항균, 자외선(UV)살균, 진드기 차단 패치 부착 등 제품·서비스 특장점을 누구나 알기 쉽게 '퇴마'라는 소재를 활용해 전달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락앤락이 '2022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 소비재(가정용품) 부문에 선정되며 11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락앤락은 베버리지웨어(텀블러), 소형가전(에어프라이어) 제품의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아 11년 연속 ‘소비재(가정용품)’ 부문 우수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2008년 베트남에 진출한 락앤락은 우수한 제품 품질력, 채널 전략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했다. 락앤락이 큰 사랑을 받은 데에는 고객 니즈에 기반한 ‘적극적인 현지화’ 노력도 톡톡히 작용했다. 현재 락앤락은 하노이와 호찌민을 중심으로 4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로지스올은 지난달 23일 사단법인 한국로지스틱스학회와 ‘제1회 서병륜 학술상’을 개최했다. 서병륜 학술상은 물류 분야에서 학문적 연구로 크게 기여한 인재를 발굴해 대한민국 물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취지로, 로지스올과 한국로지스틱학회가 주관했다. 제1회 서병륜 학술상에는 경기대학교 김현수 교수, 신진학자상은 울산과학대학교 박성민 교수가 선정되어 상패와 상금을 수여받았다. 상패는 로지스올그룹 서병륜 회장이 직접 수여했다.

▲세탁 솔루션 기업 코리아런드리 서경노 대표는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영상회의 서비스 플랫폼 줌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되는 ‘런드리 컨퍼런스’의 강연자로 나선다. 서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발된 빨래방 전용 자체 모바일 간편결제 앱인 '워시앤페이'의 개발 배경과 차별화 된 서비스 내용을 발표한다. 이와 함께 비대면 매장 운영에 대한 코리아런드리만의 노하우를 포함해 대한민국에 최적화된 무인 세탁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안착 시킨 성공 요인을 동남아시아의 세탁 산업 관계자들에게 라이브로 전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