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윤상현 "애프터 윤석열 시대…민주노총 反국가행위 책임 물어야"

등록 2022.12.10 17:00:39수정 2022.12.10 17:06:4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애프터 윤석열, 환영할만한 사회적 현상"

"尹정부서 민주노총 야합 찾아볼 수 없어"

"법과 원칙 앞에 뗏법이 무릎을 꿇고말아"

[대구=뉴시스] 정창오 기자 =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달 10일 오전 대구 수성구 호텔수성에서 열린 대구·경북 중견언론인모임 '아시아포럼21 제101회 릴레이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아시아포럼21 제공) 2022.11.1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정창오 기자 =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달 10일 오전 대구 수성구 호텔수성에서 열린 대구·경북 중견언론인모임 '아시아포럼21 제101회 릴레이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아시아포럼21 제공) 2022.11.1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정성원 기자 =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은 7일 화물연대 파업 철회 등을 거론하며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과 화물연대 불법 파업과 같은 반국가 행위에 대해 강경한 대응과 엄정한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윤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제 대한민국은 '비포(Before) 윤석열'과 애프터(After) 윤석열' 시대 구분이 명확해졌다. 참으로 환영할만한 사회적 현상"이라고 밝혔다.

윤 의원은 "이 같은 시대 구분 기준은 '공정과 상식을 기반으로 한, 법과 원칙의 엄격한 적용 여부'라 할 수 있다"며 "민주노총의 불법 파업 세력들은 파업의 정당성 여부와는 상관없이 사회적 불안감과 경제적 손실만 불러일으키면 정부가 고개를 숙일 것으로 생각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어쩌면 민주노총의 이런 생각은 당연할 수도 있다. 과거부터 지금까지 항상 되풀이됐다"며 "그간 정부는 파업 초기 법과 원칙에 따라 불법 파업을 엄단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지만, 실제로는 뒤에서 노조와 대화하면서 적당한 수준에서 그들의 요구를 수용해 왔다"고 지적했다.

그는 "윤석열 정부의 불법 파업 대응은 완전히 달랐다. 민주노총이 기대했던 야합은 아예 찾아볼 수도 없었다. 무척이나 당황했을 것"이라며 "법과 원칙 앞에 드디어 '뗏법'이 무릎을 꿇고 말았다. 이것이 공정하고 상식이 통하는 사회의 진면목"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애프터 윤석열 시대를 앞으로도 더욱 확실하게 세우려면 민주노총과 화물연대의 불법 파업과 같은 반국가 행위에 강경한 대응과 엄정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윤 의원은 앞서 이날 오전에도 독일에서 무장 쿠데타를 기도했던 극우 세력이 무더기로 검거된 점을 언급하며 "민주노총의 작태를 보면 단지 다른 국가의 일이 아니다"라고 비판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