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전북 찾은 최상대 기재부 2차관, 새만금 현장 방문

등록 2023.01.31 18:19:4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새만금33센터에서 새만금 개발현황 점검

새만금산단 입주기업(5개 기업) 대표 간담

전북도, 그린수소 생산클러스터 구축 등 건의

[군산=뉴시스] 31일 최상대 기획재정부 2차관은 새만금 현장 방문새만금 33센터 접견실에서 ㈜풍림파마텍, ㈜이씨스, ㈜휴먼컴퍼지트, 솔베이실리카코리아㈜, 도레이첨단소재㈜ 군산공장 등 새만금 산업단지 입주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2023.01.31 *재판매 및 DB 금지

[군산=뉴시스] 31일 최상대 기획재정부 2차관은 새만금 현장 방문새만금 33센터 접견실에서 ㈜풍림파마텍, ㈜이씨스, ㈜휴먼컴퍼지트, 솔베이실리카코리아㈜, 도레이첨단소재㈜ 군산공장 등 새만금 산업단지 입주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2023.01.31  *재판매 및 DB 금지

[전북=뉴시스] 김민수 기자 = 기획재정부 최상대 제2차관 등 예산실 간부들이 전북도를 찾아 새만금 현장을 방문하고 지역 발전방안 모색에 힘을 보탰다.

31일 전북도에 따르면 이날 기재부의 방문은 새만금 개발사업 등 국책사업을 비롯한 지역의 주요 현안 사업을 현장에서 챙기고, 산업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지역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발전방안을 찾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방문은 김관영 전북지사를 비롯한 도 지휘부와의 간담에 이어, 한국국토정보공사·새만금 개발사업 현장 방문, 새만금 입주기업 간담과 산업현장 방문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현안 사업장 방문에 앞서 진행된 차담에서 김관영 지사는 지난해 전북도의 주요 핵심사업들의 정부예산 반영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현재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 중인 ‘그린수소 생산클러스터 조성’ 사업의 원활한 예타 통과와 ‘새만금 남북3축 도로 건설’ 등 대통령 전북공약 및 주요 국가예산사업 추진을 위한 내년도 정부예산 반영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새만금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한 최 차관은 전북의 최대 현안인 새만금 개발 추진상황을 청취하고, 새만금 산업단지 입주기업 대표들과의 간담을 통해 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들었다.

[전주=뉴시스] 31일 전북을 방문한 최상대 기획재정부 제2차관(왼쪽)이 전북도청 회의실에서 김관영 지사와 전북현안에 대해 간담회를 갖고 있다. 2023.01.31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 31일 전북을 방문한 최상대 기획재정부 제2차관(왼쪽)이 전북도청 회의실에서 김관영 지사와 전북현안에 대해 간담회를 갖고 있다. 2023.01.31  *재판매 및 DB 금지

새만금 33센터 접견실에서 진행된 간담회에는 ㈜풍림파마텍, ㈜이씨스, ㈜휴먼컴퍼지트, 솔베이실리카코리아㈜, 도레이첨단소재㈜ 군산공장 등 새만금 산업단지 입주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새만금 산업단지 임대용지 추가확보’, ‘산업인력 양성 프로그램 운영 지원’,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지원 한도 상향’ 등 새만금 산업단지 입주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건의와 이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마지막 일정인 2차전지 양극 원소재 제조회사인 성일하이텍㈜ 방문에서 최 차관은 제품 생산 과정을 직접 살펴보고 기업현장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차전지 리사이클링 등과 같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관련 산업 육성에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