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GS건설, '복대자이 더 스카이' 견본주택 개관

등록 2023.02.03 09:30:4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전용 84·103㎡…선호도 높은 중대형 구성

계약 이후 전매 가능…재당첨 제한 없어

[서울=뉴시스] 복대자이 더 스카이 투시도.

[서울=뉴시스] 복대자이 더 스카이 투시도.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GS건설이 '복대자이 더 스카이'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100-28번지에 들어서는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9층, 3개 동, 전용면적 84~103㎡ 총 715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 ▲84㎡A 141가구 ▲84㎡B 86가구 ▲84㎡C 176가구 ▲84㎡D 88가구 ▲103㎡A 176가구 ▲103㎡B 48가구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의 청약일정은 오는 13~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16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2일이다. 당첨자 정당계약은 3월5일부터 7일까지다.

청주시 내 다수 산업단지에 종사하는 근로자의 안정적인 정주 여건 확보를 위해 산업단지(이전기관) 종사자 특별공급(산단 특공)도 2월13일부터 이틀 간 청약을 받는다. 대상은 청주시 산업단지에 입주(예정)하는 ▲10명 이상인 기업 종사자 ▲연구원이 20인 이상인 연구기관 종사자 ▲병원급 의료기관 종사자 ▲유치원 및 초·중·고 등의 교육기관 종사자 등이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청주시의 대표 생활권으로 손꼽히는 복대동에 들어선다. 현대백화점 충청점과 롯데아울렛 청주점, 지웰시티몰 및 충북대학교 병원이 가까이 있고, 청주 예술의 전당과 청주 아트홀, CGV와 롯데시네마 등 문화 인프라도 잘 형성돼 있다. 또 신율봉공원, 서원 어린이공원, 복대공원 등 다수의 공원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이 단지는 다수의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청주시 평생학습관, 청주 신율봉 어린이 도서관, 무지개 도서관 등 교육인프라도 가깝다.

편리한 교통여건도 갖췄다. 사직대로, 가로수로, 청주 제2순환로 등이 인접해 있어 청주지역 내 이동이 쉽고,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와 경부고속도로 남이 분기점 접근성이 우수해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또 청주시외버스터미널, 청주고속버스터미널이 가까이 있고, 다양한 버스노선이 지나는 버스 정류장도 단지 앞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고, 690여개에 달하는 기업들이 입주한 청주 일반산업단지도 가깝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남향 중심 배치로 채광성이 우수하고, 대형드레스룸, 팬트리, 현관창고, 알파룸(일부타입) 등이 제공돼 수납공간이 풍부하다. 또 주방, 욕실 등의 공간은 옵션선택으로 입주민들의 취향에 맞게 변경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의 휴식을 위한 다양한 휴게공간도 들어선다. 우선 단지 중앙부에는 '중앙광장'(엘리시안 가든)이 펼쳐지고, 근린생활 시설 옥상 공간을 이용한 '뷰가든'과 단지내 단차를 이용한 '스텝가든'이 조성된다. 이와 함께 부속정원(텃밭), 자이펀그라운드(어린이놀이터), 유아놀이터, 스쿨버스존, 어린이집, 경로당, 주민운동시설 등의 다양한 입주민 편의시설들이 단지 곳곳에 조성된다.

자이만의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단지 내 조성되는 커뮤니티센터 '클럽 자이안'에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남여샤워실, 다함께 돌봄센터, 다목적실, 주민회의실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지상 별동으로 조성되는 작은 도서관(북카페)에는 국내 대형서점이 큐레이션한 인기도서 및 스테디셀러가 채워질 예정이고, 입주민이 직접 커피를 추출하고 향미를 체험할 수 있는 오픈커피스테이션(OCS)도 함께 조성된다.

대자이 더 스카이는 규제지역에서 해제된 청주의 민간택지에서 선보이는 만큼 계약 이후 전매가 가능하다. 여기에 다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고, 재당첨제한도 없다. 또 전국구 청약 단지로 지역 거주에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청주 대표 생활권인 복대동에 위치해 교통, 교육, 문화, 편의 등의 다양한생활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청주 일반산업단지 재생 사업을 통해 주거환경도 좋아질 것"이라며 "차별화된 상품성과 49층 높이로 조성되는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의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일원에 마련됐다. 방문 예약을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개관 3일 동안 견본주택을 방문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복대자이 더 스카이의 입주는 2026년 7월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