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선균 "잃은 모든 것 찾게 해주겠다" 박훈 포섭…최고시청률 11.3%

등록 2023.02.05 11:00:0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법쩐' 2023.02.05. (사진 = 레드나인 픽쳐스)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법쩐' 2023.02.05. (사진 = 레드나인 픽쳐스)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윤진 기자 = 이선균과 문채원이 반대편 박훈까지 포섭해 복수의 판을 뒤집었다.

4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법쩐' (극본 김원석/연출 이원태) 10회는 전국 기준 11.3%의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 은용(이선균)을 통해 조작 수사 증거가 담긴 USB를 입수한 박준경(문채원)은 손승진 장관(조영진)을 만났고, "이번 기회에 윗선까지 싹쓸이하지 않으면 진실은 또 덮일 것"이란 각오와 함께 선거를 앞둔 결정적 타이밍을 노린다는 계획을 전했다. 은용 역시 명세희(손은서)를 만나 명회장(김홍파)과 USB를 거래했다는 사실을 밝히며, 남편을 살리고 싶으면 지금부터 시키는대로 하라는 으름장을 놨다.

반면 장태춘은 남계장(최덕문)과 함께 황기석이 바우펀드 파산 사태 원흉으로 지목된 이수동(권혁)과 같이 찍힌 술자리 몰카 사진 증거를 두고 정도와 원칙을 지킨 수사를 하기 위해 열을 올렸지만, 정의보다는 조직의 실리를 먼저 따지는 내부의 움직임에 회의감을 느꼈다. 이에 장태춘과 남계장은 뇌물죄 입증의 맥이자 핵인 이수동을 잡기 위한, 둘만의 특수수사를 시작했다.

명세희는 은용의 지시대로 감찰부장을 만나, 명회장이 바우펀드 사태 당시 공매도를 통해 큰돈을 챙겼다는 정황을 흘려 이들의 탐욕을 자극했다. 명회장이 몰래 수익을 챙긴 데에 분노한 감찰부장은 즉시 명회장에게 출국금지를 내렸고, 은용의 예상대로 이들의 공고한 커넥션 내에 차츰 분열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그 사이 장태춘과 남계장은 이수동 계좌의 수상한 거래 내역을 포착한 후 내연녀의 존재를 특정해 명회장 파 감시 아래 은신 중인 내연녀를 찾아가 이수동과 연락이 가능한 이메일 주소를 알아내는 쾌거를 이뤘다. 얼마 후 장태춘은 이수동의 연락을 받았고 이수동은 은용을 통해 해외로 밀항시켜주는 것을 약속하면 진술은 영상으로 하겠다는 제안을 건넸다. 장태춘은 함정 수사를 통해 이수동을 체포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세웠지만, 미리 실무관에게 손을 쓴 은용에게 이수동을 뺏기는 허탕을 치고 말았다.

그런가하면 황기석은 "돈이 권력이다"라는 명회장의 회유에 감찰부장 뒷조사나 하는 하수인으로 전락한 것에 이어, 까마득한 후배마저 자신을 무시하는 권력의 부재 상황에 비참함을 느꼈다. 결국 황기석은 은용을 찾아갔고 "니가 잃은 모든 것을 다시 찾게 해주겠다"는 말에 무릎을 꿇고 거래를 받아들였다.

이후 박준경은 손장관과 검찰의 표적 및 조작 수사에 관한 특별 기자회견을 시작했고, 박준경과 조작을 지시한 공범인 황기석이 회견장에 등장해 모두를 경악케 했다. 황기석은 검찰의 잘못된 수사로 고초를 겪고 돌아가신 윤혜린 대표에게 사죄를 드린다며 무릎을 꿇고 고개를 숙였고, 이어 이수동의 증언 영상이 이어졌다. 이수동은 술자리 몰카 사진은 명회장과 감찰부장이 만나는 자리였다며 황기석을 음해하는 세력들의 음모라고 황기석이 수사를 맡는다면 자수하겠다고 여론을 자극했다.

황기석은 "지난날의 잘못을 반성하며 성역 없이 수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이며 "내부 고발자로서 명예로운 대한민국 검찰을 바로 세우기 위해 끝까지 싸우겠다"고 쐐기를 박았다. 동시에 은용은 장태춘을 향해 "영리하지 못한 정의는 아무 쓸모없다"며 "황기석을 앞세워 모두를 쓸어 버릴거야"라는 각오를 다져 긴장감을 높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