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천하람, 신평 '安 되면 尹 탈당'에 "대통령실, 사실 아니라고 해야"

등록 2023.02.05 12:33:22수정 2023.02.05 12:38:4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윤핵관·신평, 尹 한없이 가벼운 사람 만들어"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천하람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가 5일 오전 대구 중구 김광석다시그리기길을 찾아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3.02.05. lmy@newsis.com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천하람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가 5일 오전 대구 중구 김광석다시그리기길을 찾아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3.02.0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최영서 기자 = 천하람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는 5일 김기현 후보 측 인사가 '윤석열 대통령의 탈당 후 신당창당'을 언급한 데 대해 "대통령실은 신평 변호사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라고 밝히라"고 요구했다. 김기현 후보 측에도 "이 중차대한 문제를 가볍게 보지 말고 즉각 신 변호사를 해촉하라"고 촉구했다.

천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최근 윤핵관이나 멘토를 자처하는 신평 변호사 같은 인물이 윤석열 대통령을 한없이 가벼운 사람으로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제가 윤석열 대통령을 뽑았던 이유는 그의 묵직함, 신중해 보이는 모습 때문이었다"며 "추미애가 공격해도, 조국 수호대가 때려도 흔들리지 않던 바위와도 같은 모습을 기대하고 대통령으로 뽑았던 것이지 윤핵관이나 신평 변호사의 이야기처럼 성정이 거칠고 작은 일 하나하나에 신경질적으로 반응하는 모습을 바랐던 것이 아니다"고 비꼬았다.

이어 "신평 변호사는 사퇴 요구가 이어지자 이해할 수 없는 현학적인 글을 올려 거취를 불분명하게 하고 있다"며 "김기현 후보는 대통령의 탈당 후 신당창당이라는 이 중차대한 문제를 가볍게 보지 마시고 즉각 신평 변호사를 해촉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대통령실을 향해서도 "신평 변호사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라고 명확하게 밝혀달라"고도 요구했다.

그러면서 "대선이 끝난 지 아직 1년이 지나지 않았다. 당원들에게 더 상처를 주지 마시라"고 강조했다.

앞서 김 후보 캠프에서 후원회장을 맡고 있는 신 변호사는 지난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만약에 안철수 의원이 당대표가 된다면 어찌될 것인가"라며 "경우에 따라서, 윤 대통령은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정계개편을 통한 신당 창당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내몰릴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천 후보는 전날 대구 동성로에서 선거 운동을 한 뒤 기자들과 만나 김 후보와 안 후보 양측을 싸잡아 비판했다.

그는 "안철수 후보는 비윤일지 모르겠지만 더이상 개혁적인 후보는 아니다. 주류에 편승하고 싶어하고, 안정지향적 정치인이 다 됐다"고 지적했다.

또 "이런 안철수마저도 포용하지 못한다면 윤핵관은 도대체 누구와 정치를 하려고 하는 것인가. 줄을 서려는 사람들만 데리고 가려는지 묻지 않을 수 없고 비판할 수밖에 없다"고 꼬집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