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민주 "與 전당대회, 정적 제거 서바이벌인가…한심"

등록 2023.02.07 11:42:40수정 2023.02.07 11:46:4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7일 서울 강서구 한 방송 스튜디오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3차 전당대회 후보자 비전 발표회에서 당 지도부와 당 대표 후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조경태 당대표 후보, 윤상현 당대표 후보, 황교안 당대표 후보, 안철수 당대표 후보, 천하람 당대표 후보, 김기현 당대표 후보,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 유흥수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장, 주호영 원내대표, 김석기 사무총장. 2023.02.0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7일 서울 강서구 한 방송 스튜디오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3차 전당대회 후보자 비전 발표회에서 당 지도부와 당 대표 후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조경태 당대표 후보, 윤상현 당대표 후보, 황교안 당대표 후보, 안철수 당대표 후보, 천하람 당대표 후보, 김기현 당대표 후보,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 유흥수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장, 주호영 원내대표, 김석기 사무총장. 2023.02.0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임종명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비윤 제거 서바이벌 게임'에 비유하며 "용공몰이로  당내 주자를 제거하려 애쓰는 권력의 화신들 같다"고 꼬집었다.

박성준 대변인은 7일 오전 논평을 내어 "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제기된 색깔론과 용공 몰이, 국민 보기에 한심하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이준석 전 대표의 축출로 시작된 전당대회라서 그런 건가. 유승민, 나경원 이젠 안철수까지 국민의힘 전당대회는 비윤 제거 서바이벌 게임이 된 것 같다"며 "이젠, 대통령실과 윤핵관들이 일제히 여론조사 선두를 달리는 안철수 의원에게 융단 폭격을 퍼붓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심지어 이철규 의원은 안철수 의원에게 '공산주의자 신영복을 존경하는 사람'이라며 윤 대통령도 '큰 충격을 받았다. 미리 알았다면 단일화는 하지 않았을 것'이라 말했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박 대변인은 "21세기 정부·여당 전당대회에 색깔론, 용공 몰이까지 출현하다니, 눈 뜨고 보기 힘든 막장극"이라며 "용공 몰이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여당이라지만, 자기 당 식구를 용공으로 몰아세워 쫓아내려는 것은 처음 보는 것 같다. 정말 엽기적인 여당"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런 말도 안 되는 상황을 연출하는 것이 윤석열 대통령과 윤핵관들이다"며 "어떻게든 마음에 안 드는 사람을 쫓아내고 공천권을 장악해서 내 사람만 심으면 그만인 것인가. 밖으로는 조작 수사로 야당 대표 제거하려 용을 쓰고 안으로는 용공 몰이로 당내 주자를 제거하려 애를 쓰는 권력욕의 화신들 같다"고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말로는 자유민주주의를 외치고 행태는 과거 총재 시절 대통령들보다 후진적이니 나라 꼴이 말이 아니다. 정부와 여당이 막장 생존극에 몰두하는 동안 경제와 민생은 누가 지키나. 대한민국의 미래가 참으로 걱정스럽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