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십센치, 인디뮤지션 노래 리메이크…민수 피처링

등록 2023.02.07 12:06:5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이강승·웨스턴카잇·결·케니더킹

[서울=뉴시스] 십센치. 2023.02.07. (사진 =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십센치. 2023.02.07. (사진 =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싱어송라이터 십센치(10㎝·권정열)이 리메이크 음반 '리메이크(Remake) 1.0'을 발매했다고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가 7일 밝혔다.

십센치가 새 음반을 내놓는 건 작년 9월 싱글 '딱 10㎝만' 이후 약 4개월 만이다. 곡 선정 과정은 물론 10㎝가 앨범 구상에 적극 참여하며 약 2년간 준비해왔다.

대중적인 히트곡이 아니라, 주목받고 있는 인디 뮤지션들의 곡을 리메이크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이강승의 '우리가 맞다는 대답을 할 거예요', 웨스턴카잇(Western Kite)의 '짝사랑', 결(KYUL)의 '가끔 연락하던 애', 케니더킹의 '레모네이드(Lemonade)' 등 4곡이다.

타이틀곡은 '우리가 맞다는 대답을 할 거예요'다. 서정적인 멜로디와 절절하면서도 낭만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노래로, 십센치는 묵직한 여운을 남기는 감성적인 곡으로 재해석했다. '짝사랑'은 패셔너블 싱어송라이터 민수가 피처링했다.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는 "10㎝의 음악 스타일과 권정열의 고유한 목소리로 가창자와 원작자 사이의 연결고리를 만들어냈으며, 이들과 함께 추후 음악 신의 미래를 그려 나갈 수 있을 거라 믿는다"고 전했다.
[서울=뉴시스] 민수. 2023.02.07. (사진 =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민수. 2023.02.07. (사진 =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리메이크 곡 제목엔 특이점이 있다. '우리가 맞다는 대답을 할 거예요(@leekangseung111)', '짝사랑(@kiiiiiiiiiite)', '가끔 연락하던 애(@kyulisme)', '레모네이드(@dontkilkenny)' 등 곡 제목에 원곡자들의 인스타그램 계정 아이디를 포함한 것이다. 이번 음반 발매 전후로 십센치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상품이 증정되는 참여형 이벤트 및 콘텐츠도 준비된다.

앞서 10㎝는 작년 하반기 싱글 '그라데이션'과 래퍼 빅나티(BIG Naughty·서동현)와 함께 한 컬래버레이션 '딱 10㎝만' 발매로 각각 음원 차트 최고 10위, 8위권에 진입하며 '음원 화력'을 확인했다. 또한 게릴라 버스킹 누적 관객 수 3만 명 이상, 2번의 단독 콘서트로 누적 관객 수 1만5000명 이상을 돌파하는 등 공연에서도 성과를 거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