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130인치 AR화면으로…아이폰·닌텐도 호환 어댑터 출시[중기소식]

등록 2023.02.08 16:28:49수정 2023.02.08 16:39:4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엔리얼 어댑터. (사진=엔리얼 제공) 2023.02.08.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엔리얼 어댑터. (사진=엔리얼 제공) 2023.02.08.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8일 중소기업계 소식.

▲AR(증강현실) 글래스 제조사 엔리얼은 아이폰, 닌텐도 기기와 호환될 수 있는 자사 전용 어댑터를 출시했다. 아이폰·닌텐도 사용들은 130인치 AR 화면을 경험할 수 있다. 엔리얼 어댑터는 본체와 HDMI 어댑터로 구성돼 있다. 74g의 콤팩트한 본체에 엔리얼 에어를 바로 연결할 수 있다. 한 번 충전시 최대 3시간 동안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시그니파이코리아(구 필립스라이팅코리아)는 스마트 조명 위즈(WiZ)의 와이파이 무선 센싱 기술인 '스페이스센스' 상용화와 '위즈 앱 V2' 출시를 발표했다. 위즈는 와이파이 통신 기반의 스마트 조명이다. 와이파이 연결만으로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위즈 앱 V2는 홈 버튼을 간편화하고 배경화면 색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셀럽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을 판매하는 원앤온리는 밸런타인데이·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아 셀럽과 함께하는 달콤한 '시간상품'을 선보인다. 25일 피아니스트 윤한이 제이콥현 셰프와 함께 만든 쿠키를 제공하고 연주도 들을 수 있는 콘서트가 열린다. 3월18일에는 국가 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 이수자인 소리꾼 이희문과 영화 데이트도 진행된다. 원앤온리 다이닝은 김호윤 셰프가 두 사람의 추억이 깃든 에피소드 다섯가지를 듣고 그들의 이야기를 담은 요리를 애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다섯가지 코스로 창작 구현하는 파인다이닝이다.

▲다날의 푸드테크 기업 비트코퍼레이션의 무인 로봇카페 비트는 국내 1위 아파트 스마트워크 앱 서비스 업체인 아파트너와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전국 아파트 커뮤니티 카페 공략에 나섰다. 이들은 업무 제휴에 따라 전국 100개 이상의 랜드마크 아파트에 비트 입점을 추진한다.

▲HR(인적자원)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비대면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 운영사 의식주컴퍼니와 함께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런세권: 만원의 행복' 이벤트를 연다. 원티드 이용자가 런드리고에 신규 가입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런드리고 세탁 지원금 1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펫푸드 플랫폼 '포옹' 운영사 매드메이드는 앱 전면 리뉴얼(새단장)을 진행했다. 포옹은 앱 내에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 추가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한다. 자체 개발한 제품뿐만 아니라 타 브랜드에서 생산한 400여종의 사료를 대거 입점 시켜 병행 판매한다. '블루 플러스 멤버십' 서비스도 있다. 구매할 때마다 결제 금액의 50%에 해당하는 간식 제품을 추가 선택할 수 있게 해준다.

▲키즈스콜레의 영유아 놀이책 브랜드 '꿈꾸는달팽이'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유아동 교육 단행본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꿈꾸는달팽이는 2012년 설립된 단행본 전문 브랜드다. 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KC인증을 받은 도서만 판매한다.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주식회사(한국후지필름BI)는 9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에서 열리는 디지털 인쇄와 후가공 장비 전문 전시회 '2023 디지털 프린팅 트렌드 페어'에 참가한다. 한국후지필름BI는 전문 출력 업체, 교재 제작 등에 특화된 소규모 출력 업체의 디지털 전환과 효율적인 생산 프로세스 구축을 지원하는 장비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알라미'가 한국 최고의 웰니스앱에 선정됐다. 글로벌 모바일 데이터 분석 업체 센서타워가 발표한 '2022 아시아 태평양 어워드'에서 알라미는 라이프스타일·유틸리티 분야에서 한국 최고의 웰니스앱에 뽑혔다. 딜라이트룸이 2012년 개발한 알라미는 전 세계 97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스쿼트, 수학문제 풀기 등 기상미션을 제공해 사용자들이 잠에서 깨운다.

▲세탁 솔루션 IT기업 코리아런드리는 셀프 무인 세탁소 브랜드 '워시엔조이'의 사업설명회를 11일 오후 2시 경기 판교 본사에서 열고 창업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사업설명회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워시엔조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주방·생활용품 기업 코멕스산업은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독일 암비엔테(Ambiente) 2023'에 참가했다. 암비엔테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소비재 박람회다. 코멕스는 바이오킵스, 하이킵스, 비비락, 스텐 밀폐용기, 도마, 물병 등을 선보였다.

▲채용플랫폼 캐치가 운영하는 무료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의 누적 수강생이 12만명을 돌파했다. 그동안 가장 많은 신청이 있었던 강좌 카테고리 1위는 자기소개서가 차지했다. 2위는 마케팅·광고, 3위는 영업·영업관리 카테고리였다. 단일 강좌 중에서는 삼성전자 '기업분석·자소서(자기소개서) 특집'이 가장 큰 관심을 받았다.

▲한류 플랫폼 기업 한류뱅크는 전사적 자원 관리(ERP) 서비스 'e-대리'를 2월 중 출시한다. e-대리는 기존 ERP 시스템과 달리 그룹웨어가 연동되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해 기업 경영 지원이 쉽다. 모바일 버전까지 제공돼 시간과 장소의 구애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개발은 오리온 그룹 자회사와 한국전력 자회사 클라우드 ERP 솔루션을 개발한 아림티엔씨가 맡았다. e-대리 소유권은 한류뱅크에 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동남권협의회는 제3대 협의회장에 김민지 브이드림 대표가 취임했다고 발표했다. 김 협의회장은 취임사에서 "최근 혹한기는 지역 창업가에게 더욱 혹독한 시간이 되고 있는 만큼 협의회 회원사간 연대와 교류를 강화해 실질적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비즈니스의 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는 이오스튜디오와 초기 투자 심사역을 전문적으로 육성하는 교육 프로그램 'VC스프린트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VC스프린트 2기는 3월16일부터 5월12일까지 교육을 받는다. 이번 교육은 초기 투자 핵심 노하우에 대해 업계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강의와 라이브 Q&A(질의응답)로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