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등

등록 2023.02.08 16:00:0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은 3월부터 7월까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2023년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어린이 대상 '토요 문화놀이터', 어린이·청소년 대상 '창의 술술 논술교실, 성인 대상 '문화강좌' 총 3가지 과정으로 구성됐다.
 
토요 문화놀이터는 '코딩놀이터' '어린이 드론교실' '댄스교실' '창의수학&보드게임' '도자기 빚는 도서관' '이야기로 배우는 어린이 한국사' '어린이 마술교실' '체스교실'이 마련됐다.

문화강좌 프로그램은 '서예교실' '수채화' '펜드로잉' '도예교실' '유화' '영어회화' '세밀색연필화' '스마트폰활용법' '부동산과경매' '문인화' '연필스케치' '요가&소도구필라테스' 총 12개이다.

강좌 신청은 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누리집에서 선착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접수 기간은 성인 대상의 문화강좌는 오는 14일~17일, 어린이·청소년 프로그램은 27일~다음 달 7일이다.

광주중앙도서관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중앙도서관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중앙도서관, 학생·시민 프로그램 운영

광주중앙도서관은 학생과 시민을 위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3월부터는 '토요교실'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 '명인·명장에게 배우는 직업의 세계' 등 청소년 중심의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찾아가는 책이랑 놀아요'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가정 밖 청소년 독서문화프로그램'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 및 학부모 지원 프로그램' '학교 밖 청소년 독서문화프로그램' 등도 열린다.

취학 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좋은책 읽어주기' '영어 그림책 읽어주기'도 매주 토요일 1층 어린이실 내 책놀이터에서 진행된다.

◇동신대 'NEXT 광주 에너지상상포럼'

[교육소식]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등

동신대학교 지자체-대학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단(이하 RIS사업단)은 '넥스트(NEXT) 광주 에너지 상상포럼'을 22일부터 24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와 광주천 일대, 나주 빛가람혁신도시 동신대 에너지클러스 등에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지자체-대학 협력으로 발전하는 지방시대를 열다'를 주제로 열리는 포럼은 지역 에너지신산업 정책방향과 현황, 지역의 청년문제를 진단·토론한다.

또 생태힐링벨트 프로젝트의 핵심 지역인 광주천 일대를 현장답사하고, 마지막 날에는 광주천 생태힐링벨트 조성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상·발표하는 아이디어톤 캠프와 경진대회가 진행된다.

광주천 생태힐링벨트는 '영산·황룡강 익사이팅벨트' '광주송정역 활력벨트' '광주역 창업벨트' '효천역 디지털콘텐츠벨트'와 함께 광주시가 역점 사업으로 추진하는 5개 프로젝트 중 하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