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안철수·김기현, '金 1위, 과반미달' 보도에 "당 선관위, 입장 표명하라"

등록 2023.02.09 16:50:4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와 안철수 당대표 후보가 7일 서울 강서구 한 방송스튜디오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3차 전당대회 비전발표회에 참석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23.02.0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와 안철수 당대표 후보가 7일 서울 강서구 한 방송스튜디오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3차 전당대회 비전발표회에 참석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23.02.0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정윤아 이지율 기자 = 안철수·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는 9일 당 관계자발 전당대회 예비경선(컷오프) 여론조사 결과 언론보도에 대해 당 선거관리위원회의 조치를 요구했다.

이종철 안철수 캠프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예비경선 여론조사 투표율이 50% 넘지 않은 시점에서 한 인터넷 매체에서 책임 있는 당 관계자의 발언을 인용한 중간 집계가 유출됐다"며 "중간 집계 결과 유출자에 대한 제명 조치와 선관위의 입장 표명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 수석대변인은 "여론조사에 영향을 미칠 의도를 가지고 선거 중립 의무를 져버린 채 익명의 당직자를 인용해 익명의 기자가 작성한 기사는 언론 보도를 가장한 중차대한 범죄 행위"라며 "안 후보 경선 캠프는 국민의힘 선관위에 해당 발언자의 신원 확인과 징계 절차 착수를 요청한다"고 했다.

그는 "조사 결과 정당 민주주의의 근간을 해친 중차대한 범죄 행위가 입증된다면 즉각적인 제명 조치도 불가피할 것"이라며 "비대위와 선관위의 예외없이 공정하고 엄정한 선거관리를 재차 당부하며, 재발방지책 마련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김기현측도 당 선관위의 조치를 요구하며, 자신들은 관련이 없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김시관 김기현 캠프 수석대변인은 "이 보도와 관련 일부에서 보도의 출처가 마치 김기현 후보 측 관계자인 양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며 "이 주장에 유감을 표명한다"고 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이 보도와 관련 우리 캠프는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며 "터무니없는 의혹 제기로 김기현 후보 캠프의 공정하게 진행되고 있는 선거운동에 흠집을 내고자 하는 의도가 아니길 바란다"고 경고했다.

이어 "김기현 캠프는 당 선관위에 조속한 진상규명을 촉구한다"며 "아울러 재발 방지를 위한 적극적인 조치를 요청하며, 캠프 차원에서도 필요 시 진실 규명 작업에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이 기사를 최초 보도한 언론 측도 사실관계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입장을 밝혀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앞서 인터넷 매체 펜앤드마이크는 이날 국민의힘 관계자 멘트를 인용해 "8~9일 실시되는 컷오프 여론조사 중간 집계에서 김기현 후보가 1위를 차지했지만 과반 득표율에는 미달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