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국경도 뛰어 넘은 사랑… 국제커플 유튜브 채널 3곳

등록 2023.06.04 08:08:2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구래커플·진우와 해티·토모토모

커플 간 로맨스와 타국 문화까지 접할 수 있어 인기

숏폼, 여행, 일상 브이로그 등 콘텐츠 선보여

커플의 달달한 일상과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국제커플 유튜브 채널들이 사랑받고 있다.(사진=토모토모 유튜브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커플의 달달한 일상과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국제커플 유튜브 채널들이 사랑받고 있다.(사진=토모토모 유튜브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이 활성화되며 자신의 삶을 공유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이들은 일상, 취미, 직업, 사랑 등 사적 영역을 보여주며 잘 알지 못했던 타인에 대해 알아갈 기회를 제공한다.

유튜브, 틱톡 등은 전 세계를 망라하는 플랫폼인 만큼 타 문화와 교류하고 다양한 삶의 방식을 볼 수 있는 창구가 되기도 한다.

드라마, 영화에서 늘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소재가 바로 로맨스다.

연인 간의 사랑, 그중에서도 국경을 뛰어넘은 국제 커플의 이야기는 언제나 관심의 대상이 돼 왔다.

최근 유튜브상에서는 애틋한 로맨스는 물론 다양한 문화까지 접할 수 있는 국제 커플 브이로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들은 일상 속 소소한 달달함과 장난스러운 숏폼으로 높은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대표적인 국제 커플 유튜버 3팀을 소개한다.


구래커플

구래커플은 최근 가장 핫한 커플 유튜버라 칭해도 무방할 만큼 높은 조회수와 구독자 수 증가 폭을 보이고 있다.

한국인 남성과 베트남인 여성 커플인 이들은 유튜브와 틱톡을 주 무대로 활동 중이다.

6월 현재 유튜브 구독자 631만 명, 틱톡 팔로워 660만 명을 보유했다.

커플의 일상을 보여주는 숏폼 콘텐츠를 바탕으로 먹방, 시그마 밈 등을 선보이며 인기를 얻고 있다.

시그마 밈 숏츠는 유튜브에서 1억 8천만 회라는 어마어마한 조회수를 기록했다. 그 외에도 수많은 영상이 1억 이상의 조회수를 얻었다.

지난 2020년부터 틱톡에서 활동을 시작한 구래커플은 지난 2월 유튜브 구독자 수 100만 명을 기록했다.

이후 빠르게 성장해 5월 넷째 주 기준 43만 명, 5월 다섯째 주 기준 42만 명으로 엄청난 구독자 수 증가 폭을 보이며 튜브가이드 전체 랭킹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주간 조회수 역시 3억 3713만 회, 2억 8231만 회로 튜브가이드 주간 조회수 랭킹 2주 연속 2위를 기록 중이다.


진우와 해티

한국인 남성과 영국인 여성 커플인 진우와 해티는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국제 커플 유튜버다.

2019년 처음 만나 2020년 1월 채널을 개설한 진우와 해티는 2022년 결혼식을 올리며 사랑의 결실을 맺었다.

일상 콘텐츠부터 한국과 영국 간 문화 차이를 보여주는 콘텐츠, 최근 유튜브상에서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시그마 밈 숏츠 등 수많은 콘텐츠로 사랑받고 있다.

2021년 5월 100만 구독자를 돌파한 진우와 해티는 2023년 6월 현재 389만 명의 구독자를 기록하며 계속해서 성장 중이다. 틱톡에서도 301만 구독자를 보유했다.

진우와 해티 커플이 세계적인 인기 크리에이터 크레이지 그레빠와 함께 한 시그마 밈 쇼츠는 무려 2억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토모토모

토모토모는 2019년 개설된 한일 국제커플 유튜브 채널이다.

토모토모는 한국인 여성 유인과 일본인 남성 토모 커플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채널 개설 3주년인 2022년 구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해 현재 104만 명의 구독자 수를 기록 중이다.

숏폼이나 자극적인 상황 설정 콘텐츠가 아닌 여행, 먹방, 일상 등 자연스럽고 건전한 커플의 모습으로 사랑받고 있다.

토모토모는 한일 국제커플 유튜버 중 독보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두 사람이 일본에서 거주하고 있어 일본 현지 문화를 접할 수 있다는 점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2020년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로 인해 한국으로 돌아와야 했던 유인이 토모와 이별하는 모습을 담은 '우리들이 처음 이별을 할 때, 눈물바다가 된 귀국까지 24시간 vlog'는 439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에디터 Carrot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