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산청소식] 이승화 산청군수, 임업인과 간담회 등

등록 2023.06.07 11:33:0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서희원 기자 = 이승화 산청군수가 임업인과 간담회를 가지는 등 현장 소통을 이어갔다.

  경남 산청군은 7일 오전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임업분야 기관 및 단체들과 소통과 협력을 위한 임업인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승화 군수를 비롯해 산청군산림조합, (사)한국임업후계자협회 산청군협의회, 산청틔움 사회적협동조합, 산청군 율림회, 오부면 산채작목반, 산청군 고로쇠 연합회 등 임업 관련 단체 회장 및 사무국장 10여 명이 참석했다.

  임업인들은 간담회에서 각종 임산물 관련 현안과 애로사항 등 현장 목소리를 전달했다.

  특히 임산물 추가 보조금 지원과 관련 행사 등 예산 지원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눴다.

  한편 산청군은 임산물 생산에 필요한 기계 등을 지원하는 임산물 생산기반조성사업을 비롯해 산림작물생산단지조성사업, 친환경임산물재배관리사업 등을 통해 임가를 지원하고 있다.

  또 산나물 꾸러미 특판행사 등 임업 발전 및 소득증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산청군, 구강보건의 날 기념 인형극 선봬
*행사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행사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군은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최근 산청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인형극 공연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지역 내 유관기관 20개소(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500여명이 참석한 이번 공연에서는 올바른 구강관리를 위한 칫솔질 방법과 치아의 소중함을 쉽게 알리기 위해 인형극으로 진행됐다.

  특히 탈 인형극‘빨간모자와 충치늑대’를 비롯해 퀴즈 풀이, 포토존 운영, 건강증진 홍보관(구강, 금연, 비만)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한편 구강보건의 날은 ‘만 6세에 구치(영구치)가 맹출한다’는 의미에서 6월 9일이 기념일로 지정됐다.

◇ 산청문화원, 문화가 있는 날 행사 마무리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문화원은 5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4일까지 ‘산청아 놀자-지리산 산청의 역사문화를 찾아서’란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를 통한 힐링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는 지난 30일 구형왕릉, 덕양전 등 가야유적지 답사를 시작으로 2일과 4일 하연공방 천연염색 및 전시품 감상, 산청지리산도서관 인형극 공연 관람 및 곶감다식 만들기 체험 등이 진행됐다.

 한편 산청문화원은 오는 10월까지 문화가 있는 날을 운영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