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 선거벽보 공개…"미래·혁신·변화로 슬로건 간결화"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본격적인 제19대 대통령 선거 운동을 하루 앞둔 16일 오후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의 선거 벽보가 공개됐다. 2017.04.05.(사진=안철수 캠프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김난영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측은 16일 김경진 국민의당 중앙선대위 홍보본부장을 통해 선거 유세기간 동안 사용될 선거용 포스터(벽보) 시안을 공개했다.
시안에는 별도 홍보문구 없이 안 후보 기호인 숫자 '3'과 '안철수'가 적힌 녹색 배경화면을 바탕으로 '국민이 이긴다'라는 슬로건 어깨띠를 두른 안 후보가 주먹을 쥐고 만세를 하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김 본부장은 이번 대선에서의 안 후보 홍보 컨셉을 ▲변화와 혁신을 통한 미래 ▲기존 정치와 차별화 된 새로운 정치 ▲새로운 대한민국을 향한 강한 의지 ▲가짜가 아닌 진짜 안철수로 규정했다. 그는 "간결하되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안 후보의 대표 슬로건으로는 '국민이 이긴다'가 선정됐다. 김 본부장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과정에서 촛불 시민들의 위대한 힘으로 헌정 파괴를 이겨냈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국가분열 세력들이 국가를 편 가르고 세력을 나눠서 선거를 치르고 있고, 비방전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그 대척점에서 안 후보는 국민과 국가 통합을 위해 노력해 국민이 승리한다는 내용"이라고 덧붙였다.
선거차량 역시 당색인 녹색 바탕에 각 면마다 '미래', '혁신', '변화'가 흰 글씨로 번갈아가며 쓰인 간결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미래'가 쓰인 면에 흰 와이셔츠 차림의 안 후보가 주먹을 쥐고 양 손을 뻗은 모습이 새겨졌다. 김 본부장은 "미래, 변화, 혁신이라는 간결한 키워드로 선거 슬로건 핵심을 간명하게 정리하려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선거로고송으로는 고(故) 신해철씨의 '그대에게'와 '민물장어의 꿈'이 개사 버전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 동요 '떳다 떳다 비행기'를 '떳다 떳다 안철수'로 개사한 버전과 창작 트로트, 락 버전으로 편곡한 당가가 함께 쓰인다.
imzero@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