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대전과기대 간호학과 '선배와 함께하는 재능나눔 프로그램' 호응 등
【대전=뉴시스】 대전과기대 간호학과가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한 단계별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대전과기대 제공)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간호학과가 입학부터 졸업까지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해 '선배와 함께하는 DST Nursing 재능 나눔 프로그램'을 운영, 호응을 얻고 있다고 5일 밝혔다.
1단계는 신입생을 위한 '즐거운 대학생활 및 학과 적응 향상 멘토링’, 2단계는 임상실습을 앞둔 2학년을 위한 '임상실습 멘토링', 3단계는 취업을 준비하는 3학년을 위한 '맞춤형 성공취업 go! go! 멘토링'이다.
4단계는 졸업한 선배와 함께하는 '간호사직무이해 세미나'이고 5단계는 재학생이 멘토가 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DST Nursing 재능 나눔'이다.
간호학과 전체학생 1280명이 참여하고 있고 만족도 또한 높다. 진로 및 취업계획 수립에 대한 체계적인 도움 때문 등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교육복지'나비프로젝트' 추진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나비프로젝트' 추진 계획을 수립, 이달부터 본격 추진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지원청이 지자체, 교육기관, 유관기관, 공·사기업과 함께 하는 교육공동체 사업으로 지난해 교육취약계층 학생 및 가정에 1억 2000여만 상당의 연계·협력 프로그램 및 후원금 등을 지원했다.
올해는 사업 규모를 확대, '대청댐 아웃도어 교육 1박 2일', '행복충전! 가족기차여행' 등 20여개의 대외협력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