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소식]도심공원 건강백세 운동교실 운영 등
경기 포천시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 포천지사와 함께 '도심공원 건강백세 운동교실'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만성질환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건강생활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자가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건강백세 운동교실은 전문강사와 함께 도심공원 체육시설에서 건강체조 및 에어로빅을 혼용하여 음악에 따라 누구나 즐겁고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운영기간은 오는 11월30일 까지이며, 장소는 포천체육공원(오후 7~8시, 월·수·금)과 설운체육공원(오후 7시30분~8시30분, 화·목·금)에서 진행된다.
◇국립수목원, 자체 제작한 식물세밀화로 순회전시회 개최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한밭수목원을 시작으로, 제주도 여미지식물원 등 총 12개 기관을 돌며 '2017 국립수목원 식물세밀화 순회전시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국립수목원은 올해 1월초 전국 지자체 및 공·사립수목원을 대상으로 국립수목원 식물세밀화에 대한 전시 수요를 조사한 바 있다.
국립수목원은 자연(식물)과 예술의 만남인 '식물 세밀화'를 통하여 관람객에게 식물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콘텐츠의 한 분야인 '세밀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전시회를 마련했다.
전시회에서는 국립수목원에서 제작·소장 중인 식물 세밀화 '마가목', '서어나무', '솜분취' 등 40점과 희귀특산식물 '나도승마', '섬바디', '한라투구꽃' 등을 정교하게 표현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shinybae@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