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 e스포츠 유럽 최강자 7일 파리서 가린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유럽컵
최종 2인 11월 4일 방콕 '월드 파이널' 진출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SWC2023)의 두 번째 본선 경기인 유럽컵이 오는 7일 오후 9시(한국 시간)에 개최된다.
‘SWC2023’은 컴투스의 글로벌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e 스포츠 대회다. 8월부터 온라인 예선을 통해 전 세계 각지에서 지역 대표를 선발하고 지난 9월 17일 아메리카컵을 통해 본선 경기의 포문을 열었다.
유럽 지역 대표 선수 두 명을 선발하게 될 이번 유럽컵은 프랑스 파리 라빌레트의 갸스똥 베흐제 원형경기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SWC’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프랑스어, 영어, 독일어 등 다양한 언어의 전문 해설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라인업에는 총 8명의 선수들이 이름을 올렸다. ‘SWC2022’ 월드 파이널 3위에 올랐던 강자 PINKROID가 출전한다.
유럽컵 관람객에게는 지속가능한 미래와 글로벌 환경 보호를 위해 노력하는 컴투스의 기업 가치를 담아,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 굿즈 기업 스펙트럼(SPEXTRUM)과 함께 제작한 기념품 패키지를 제공한다. 더불어 모든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승부 예측 이벤트를 경기 시작 30분 전까지 진행하고 성패에 따라 참여자들에게 SWC2023 휘장, 게임 재화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번 유럽컵의 우승자와 준우승자 총 2인은 결승전인 월드 파이널에 진출하게 된다. 2023년 ‘서머너즈 워’ 세계 챔피언을 가릴 대망의 월드 파이널은 오는 11월 4일 태국 방콕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