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트럼프' 러시아 페이스북 게시글 3000건, 경합주 집중 공략
【뉴욕=AP/뉴시스】전 세계 14억 명이 쓰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이 '좋아요(like)' 외 다른 감정들을 표현할 수 있는 6가지 '이모지(emoji)' 아이콘을 제공하기로 했다. 24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은 전 세계적인 범위에서 6가지 반응을 표현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됐다. 반응 버튼은 '사랑해(love)', '하하(haha)', '야호(yay)', '와우(wow)', '슬퍼요(sad)', '화나요(angry)' 등 6개다. 페이스북 관계자가 지난 18일 해당 서비스를 테스트 중인 있는 모습. 2016.02.25
이 게시물들은 특히 이른바 스윙 스테이트(표심이 확정되지 않은 경합주)들을 겨냥해 집중적으로 게시됐으며 불법체류자들을 비난하며 도널드 트럼프 후보야말로 유일한 선택 가능한 후보라고 주장했다.
이 게시물들은 이주자 반대를 내세운 '시큐어드 보더스'(Secured Borders)라는 미 풀뿌리 단체가 주로 공유했는데 의회 조사팀은 이 단체가 실제로 미 대선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러시아가 위장한 것으로 보고 있다.
상원 정보위원회 소속 마크 워너 의원(민주)은 "이들의 목적은 불만을 확산시키고 미국을 분열시키는 것이었으며 이 같은 목적은 상당 부분 이뤄졌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