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민주당 악의적…2020년 대선 합법적으로 못이겨"
러시아 의혹에 대해선 "거대하고 불법적인 거짓말"
【워싱턴=AP/뉴시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7일(현지시간) 워싱턴DC에서 열린 국가조찬기도회에 참석해 연설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조찬기도회 참석에 앞서 트위터를 통해 민주당이 제정신이 아니라며 끝없이 대통령을 괴롭히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는 전날 아담 쉬프 민주당 하원 정보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 기업들이 연루된 자금 세탁과 재정적 결탁을 면밀히 조사하겠다는 발표에 대한 반발로 풀이된다. 2019.02.08.
【서울=뉴시스】우은식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9일(현지시간) 자신의 러시아 연루 의혹에 대해 공격하는 민주당에 대해 2020년 차기 대선에 활용하기 위한 악의적 행동이라고 비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서 "어제 의회에서 민주당은 악의적(vicious)이었고, 그들이 가진 모든 술책(cards)을 다 보여줬다"며 "민주당은 2020년 대선에서 합법적으로는 이길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이처럼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민주당 의원들은 전날(8일) 미 하원 법사위에서 매슈 휘터커 법무장관 직무대행을 상대로 러시아 연루 의혹 특검팀에게 어떻게 지휘권을 행사했는지 수사 개입 여부를 집중 추궁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5일 국정연설에서 러시아 의혹을 수사중인 로버트 뮬러 특검에 대해 "우스꽝스럽고 당파적"이라고 비판한 바 있다.
그는 지난 8일에도 러시아 의혹에 대해 "이것은 모두 대선이 있기 한참 전부터 만들어져온 거대하고 불법적인 거짓말이지만 부정직한 힐러리 클린턴이 선거에서 패배한 이유에 대한 핑계로 이용됐다"고 주장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