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광주소식] 호남대, 수시모집 응시자 비대면 면접 27일 실시 등

등록 2022.10.13 15:48:4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광주=뉴시스] 광주 호남대학교. (사진=호남대학교 제공·뉴시스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광주 호남대학교. (사진=호남대학교 제공·뉴시스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호남대학교는 27일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2023 수시모집 면접'을 온라인 비대면으로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비대면 면접은 자유롭게 접속해 응시할 수 있으며 수험생은 화면에 보이는 면접 질문에 답변하면 된다.

수험생들의 면접내용은 자동 녹화·등록기능이 탑재된 온라인 면접 시스템에 담기게 된다.

호남대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비대면 면접을 연습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공개하고 있으며 수험생들은 '비대면진학' '비대면면접'을 검색해 어플을 다운로드 후 실전대비 모의면접을 체험할 수 있다.

수험생들의 면접 복장은 자유이지만 교복 착용은 안되며 출신 고교 이름, 부모직업 등을 언급하면 안된다.

호남대는 다음달 4일 면접전형과 수능최저 미적용학과의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광주=뉴시스] 광주시교육청은 자치법규를 입안할 때 적용되는 기준과 절차를 종합·정리한 '매뉴얼'을 제작해 직속기관 등에 배부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광주시교육청은 자치법규를 입안할 때 적용되는 기준과 절차를 종합·정리한 '매뉴얼'을 제작해 직속기관 등에 배부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시교육청, 자치법규 입안 매뉴얼 보급

광주시교육청은 자치법규를 입안할 때 적용되는 기준과 절차를 종합·정리한 '매뉴얼'을 제작해 직속기관 등에 배부한다고 13일 밝혔다.

'자치법규 입안 매뉴얼'은 총 111쪽이며 '자치법규 입안 흐름도' '자치법규 입안 세부절차' '의원발의 조례안 업무처리절차' '위원회에 관한 자치법규 입안' 등 총 4편으로 구성됐다.

자치법규를 제·개정할 때 필요한 유형별 업무처리절차와 관련 예시 등이 상세하게 담겨 있어 실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교육청은 이번에 제작한 책자를 시교육청 각 부서 및 직속기관 등에 배부할 예정이며 누리집 '자료마당' 등에 탑재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광주=뉴시스] 전남대학교는 출판문화원이 발간한 교수들의 저서 3권이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선정하는 2022년 세종도서 학술부문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전남대학교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전남대학교는 출판문화원이 발간한 교수들의 저서 3권이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선정하는 2022년 세종도서 학술부문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전남대학교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전남대 발간 도서 3권 '세종도서' 선정

전남대학교는 출판문화원이 발간한 교수들의 저서 3권이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선정하는 2022년 세종도서 학술부문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발간된 도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와 에너지 기술' '지속가능사회와 소비생활' '격리-낙인-추방의 문화사 한센병 계몽 잡지 새빛' 등이다.

전남대 출판문화원이 발간한 도서 17종이 우수학술도서에 선정되기도 했다. 선정된 도서는 하반기 전국의 도서관에 배포된다.

◇동신대 차두옥 교수 연출 연극 '시집가는 날' 14일 공연

[광주=뉴시스] 동신대학교는 뮤지컬·실용음악학과 차두옥 명예교수가 연출한 전통 희극 '시집가는 날'이 14일 광주서구문화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동신대학교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동신대학교는 뮤지컬·실용음악학과 차두옥 명예교수가 연출한 전통 희극 '시집가는 날'이 14일 광주서구문화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동신대학교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동신대학교는 뮤지컬·실용음악학과 차두옥 명예교수가 연출한 전통 희극 '시집가는 날'이 14일 광주서구문화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고 13일 밝혔다.

작품은 전통적 계층사회의 모습을 풍자하고 있다. 돈으로 벼슬을 산 맹진사가 명문가 김판서와 사돈을 맺기 위한 과정을 담고 있다.

맹 진사는 사위가 될 김판서의 아들이 절름발이라는 소문을 듣고 하녀를 대신 혼인시킨다.

작품은 오영진 작가가 1942년 '맹진사댁 경사'라는 제목의 시나리오로 완성했으며 1943년에 희곡으로 개작돼 1944년 '태양극단'에서 최초로 공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