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광주창의융합교육원, 생물학습자료 분양 등
[광주=뉴시스] 광주창의융합교육원, 2024학년도 생물학습자료 분양 장면. (사진 = 광주교육청 제공). 2024.05.0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창의융합교육원은 학교수업자료로 활용하는 배추흰나비 알과 애벌레 등 생물 2종을 150여 학교에 1차 분양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분양은 학교 교육과정 중 사용하는 배추흰나비 알·배추흰나비 애벌레·곰팡이·짚신벌레·자주달개비·해캄·물벼룩·검정말 등 8종의 생물학습자료를 공급하는 지원사업이다.
2차 분양은 다음달 10일부터 12일까지이며, 곰팡이·짚신벌레·해캄·자주달개비·물벼룩·검정말 등을 분양한다.
창의융합교육원 임미옥 원장은 학생들이 교육과정 중 필요한 수업 자료를 적절한 시기에 공급받아 직접 관찰하면서 재미있고 흥미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 광주동부교육지원청, 5·18 민주화운동 온라인 수업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은 9일 광주·제주 지역교류학습을 신청한 초등학교 6학년 30학급을 대상으로 '평화·인권 사람책 마지막 수업 5·18 민주화운동 이야기' 수업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평화·인권 사람책 수업'은 지역교류학습을 희망한 광주와 제주의 결연 학급이 주제별 전문가로부터 온라인에서 함께 모여 받는 수업이다.
지난달 1회차 제주 4·3 이야기를 시작으로 2회차 4·19 혁명 수업, 마지막으로 5·18민주화운동에 대한 수업을 진행했다.
퀴즈를 통해 5·18민주화운동에 대한 배경지식을 탐색하는 한편 영상 자료와 사진 자료를 통해 5·18의 역사를 알렸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