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승도 35대 해병대사령관 취임…"공세적 군대 자리매김"(종합)

등록 2019.04.12 16:13:4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전진구, 이승도 신임 사령관에 부대기 이양

이승도 "국민, 군 본연 임무 다해줄 것 기대"

"불굴의 해병대 정신으로 강하게 무장해야"

"제일 먼저 달려 갈 수 있는 공세적 軍" 강조

【화성=뉴시스】 전진환 기자 = 제34대, 35대 해병대 사령관 이-취임식이 열린 12일 오후 경기도 화성시 해병대사령부 연병장에서 취임하는 이승도 해병대 사령관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2019.04.12. amin2@newsis.com

【화성=뉴시스】 전진환 기자 = 제34대, 35대 해병대 사령관 이-취임식이 열린 12일 오후 경기도 화성시 해병대사령부 연병장에서 취임하는 이승도 해병대 사령관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2019.04.1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성진 기자 = 이승도 중장(해사40기)이 제35대 해병대사령관에 취임했다. 이 신임 사령관은 취임식에서 해병대가 공세적인 군으로 자리매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해병대사령부는 12일 오후 경기도 화성에 있는 해병대사령부 연병장에서 제35대 해병대사령관 취임식과 제34대 전진구 해병대사령관(중장·해사39기)의 이임 및 전역식을 거행했다.

심승섭 해군참모총장 주관으로 열린 행사에는 국회의원과 지역 기관장, 역대 해군참모총장 및 해병대사령관, 주한미해병부대사령관 등 외국군 주요 인사, 현역 장병과 군무원 등이 참석했다.

이 신임 사령관은 전진구 사령관으로부터 해병대기(旗)와 함께 서북도서방위사령부기, 연합 해병 구성군사령부기를 받고, 해병대사령관과 서북도서방위사령관, 연합해병구성군사령관 직책을 수행하게 됐다.

【화성=뉴시스】 전진환 기자 = 제34대, 35대 해병대 사령관 이-취임식이 열린 12일 오후 경기도 화성시 해병대사령부 연병장에서 취임하는 이승도 해병대 사령관이 심승섭 해군참모총장으로부터 부대기를 받고 있다. 2019.04.12. amin2@newsis.com

【화성=뉴시스】 전진환 기자 = 제34대, 35대 해병대 사령관 이-취임식이 열린 12일 오후 경기도 화성시 해병대사령부 연병장에서 취임하는 이승도 해병대 사령관이 심승섭 해군참모총장으로부터 부대기를 받고 있다. 2019.04.12. [email protected]

이날 취임한 이 사령관은 해병대 연평부대장, 교육훈련단장, 연합사 연습처장, 해병대 2사단장, 국방전비태세검열단장 등 주요 직책을 두루 역임한 연합 및 합동작전 전문가다.

이 사령관은 지난 2010년 연평부대장 재직 당시 적이 기습도발한 '연평도 포격전'에서 신속하고 침착하게 부대를 지휘해 적의 추가도발을 막았다.

2사단장으로 재임하면서 두 차례에 걸쳐 귀순자 구출작전을 완벽하게 수행하고, 인간 존중을 강조한 부대 운용으로 인권이 보장된 병영문화 정착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화성=뉴시스】 전진환 기자 = 제34대, 35대 해병대 사령관 이-취임식이 열린 12일 오후 경기도 화성시 해병대사령부 연병장에서 부대원들이 취임하는 이승도 해병대 사령관의 취임사를 듣고 있다. 2019.04.12. amin2@newsis.com

【화성=뉴시스】 전진환 기자 = 제34대, 35대 해병대 사령관 이-취임식이 열린 12일 오후 경기도 화성시 해병대사령부 연병장에서 부대원들이 취임하는 이승도 해병대 사령관의 취임사를 듣고 있다. 2019.04.12. [email protected]

이 사령관은 취임사에서 "불확실성과 격변의 시기에 국가와 국민은 평화와 번영의 길을 군이 강한 힘으로 뒷받침하도록 더욱 튼튼한 국방력과 빈틈없는 국방태세로 군 본연의 임무를 다해 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해병대가 창설 이래 70년을 한결같이 국가의 부름에 선봉에서 핵심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왔듯이, 현 상황을 냉철하게 직시하고 불굴의 해병대정신과 충성, 명예, 도전의 핵심가치로 더욱 강하게 무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가가 위태롭고 국민이 위험에 처했을 때 제일 먼저 현장으로 달려 갈 수 있는 공세적인 군대로 자리매김하자"고 강조했다.

【화성=뉴시스】 전진환 기자 = 제34대, 35대 해병대 사령관 이-취임식이 열린 12일 오후 경기도 화성시 해병대사령부 연병장에서 취임하는 이승도(왼쪽) 해병대 사령관이 이임하는 전진구 해병대 사령관과 열병을 하고 있다. 2019.04.12. amin2@newsis.com

【화성=뉴시스】 전진환 기자 = 제34대, 35대 해병대 사령관 이-취임식이 열린 12일 오후 경기도 화성시 해병대사령부 연병장에서 취임하는 이승도(왼쪽) 해병대 사령관이 이임하는 전진구 해병대 사령관과 열병을 하고 있다. 2019.04.12. [email protected]

이와 함께 이 사령관은 ▲전투준비태세 상시 완비 ▲실전적인 교육훈련 ▲선진병영 실현 ▲전통과 역사 계승 ▲미래대비 역량 확충 등을 모든 해병대 장병들에게 주문했다.

전진구 사령관은 이임사에서 "공지기동형 부대구조 개편과 핵심전력 확보를 통해 해병대가 국가 안보의 핵심전력으로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이임 소감을 밝혔다.

38년 군 생활을 마치고 전역하는 전진구 중장은 재임기간 작전대비태세 완비, 혁신적인 부대운영, 미래 역량 확충, 신뢰받는 해병대상 구현 등의 성과를 이뤄낸 것으로 평가 받는다.

【화성=뉴시스】 전진환 기자 = 제34대, 35대 해병대 사령관 이-취임식이 열린 12일 오후 경기도 화성시 해병대사령부 연병장에서 이임하는 전진구 해병대 사령관이 이임사를 하고 있다. 2019.04.12. amin2@newsis.com

【화성=뉴시스】 전진환 기자 = 제34대, 35대 해병대 사령관 이-취임식이 열린 12일 오후 경기도 화성시 해병대사령부 연병장에서 이임하는 전진구 해병대 사령관이 이임사를 하고 있다. 2019.04.12. [email protected]

특히 '참해병 혁신운동'과 '더쎈'(The SSEN) 해병 프로젝트를 통해 조직문화를 혁신하고 강인한 전투전사 육성에 힘썼다.

또 한미 연합훈련을 강화해 연합작전수행 체계를 확고히 하고 국방개혁 2.0과 연계해 해병대 임무와 역할을 확대하는 한편, 한국형 공지(空地)기동 해병대를 위한 전력을 확보하는 데 이바지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