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진공,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14001' 인증획득[중기소식]

등록 2023.09.21 09:52:3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1일 중소기업계 소식.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21일 한국경영인증원에서 개최한 인증서 수여식에서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14001 인증을 취득했다. ISO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이다. 환경 경영전략과 이행조직 체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갖춘 기업·기관을 인증한다. 중진공은 K-ESG 가이드라인(산업통장자원부)을 기반으로 기관 맞춤형 환경 성과지표 개발과 환경경영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지속적으로 관리체계를 개선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는 지난 13~16일 'KBIZ 차세대 CEO(최고경영자)스쿨' 심화과정 제19기 졸업생들이 일본 홋카이도를 방문해 북해도중소기업가동우회(동우회)와 함께 한·일 양국 2세 경영인간 간담회를 실시했다. 양국 중소기업 2세 경영인 20여명이 동우회 회원사인 잇슨보 사옥에서 모였다. 간담회에서는 한·일 양국의 승계형태와 과정, 가업승계 과정에서의 애로사항·관심사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홋카이도 지역의 고령화에 따른 후계자 부재 애로, 기업승계에 대한 일본 대중들의 인식 등을 공유했다. 이어 일본 현지의 건설·토목설계 회사인 잇슨보의 사옥을 탐방하는 시간도 가졌다.

▲기술보증기금(기보)은 서울예술대학교(서울예대)와 지난 20일 경기 안산시 서울예대에서 '문화콘텐츠산업 분야 우수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상생 파트너십 포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예대는 문화콘텐츠 기획·제작 능력과 성장 가능성이 우수한 기업을 발굴해 기보에 추천한다. 기보는 추천 기업에 대해 문화산업완성보증 지원을 통한 보증료 경감, 벤처·이노비즈 인증 평가, 기술이전과 기술보호, 투자 등 금융과 비금융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소기업유통센터(중기유통센터)는 '9월 황금녘 동행축제'를 맞아 지난 20일 지역 전통시장인 목사랑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9월 황금녁 동행축제는 20일부터 4주차에 접어든다. 4주차는 전통시장을 '기 살리기 대상'으로 정했다.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집중 진행한다. 목사랑시장을 방문한 중소기업유통센터 윤재복 부사장은 현장에서 시장상인회장을 만나 전통시장 운영의 애로사항과 발전 방안 등에 관한 의견을 청쥐했다. 캠페인에 함께 참여한 임직원들은 먹거리 등 다양한 물품을 구매했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한가위 명절을 맞아 양천사랑복지재단과 연계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목사랑시장에서 송편을 구매해 기부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구매한 송편은 관내 5개 복지관에서 한가위 명절 따뜻함을 나누는 간식으로 배부될 예정이다.

▲홈앤쇼핑은 국내 우수 중소기업상품의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해 지난 14~16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2023 코스모프로프 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끌레드벨 쿠션(HMJ코리아), 애스크미 청결제(컴퍼니 랄라라이프), 키라니아 샴푸(크리에이티브위드), 메이크업 제품(조성아 뷰티), 멀티밤(더마쉐어), 메디올 샴푸(주식회사 레시피), 루이루이 유아용 바디제품(루이루이), 더프트앤도프트 바디제품(노우라이) 등 총 8개 대한민국 우수 중소기업이 참가했다. 해당 협력사들을 위해 홈앤쇼핑은 부스·장치비, 물류비, 비즈매칭비(통역비) 등을 무상 지원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여경협)는 미래 여성경제인 육성을 위한 '2023년 여성기업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마쳤다. 이번 현장체험은 지난 7월부터 이달 20일까지 총 16회에 걸쳐 진행됐다. 16개 학교의 여학생(여고생·여대생) 총 398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각 학교별로 해당 지역의 여성기업 두 곳을 방문해 기업과 주요 생산제품 소개, 여성 CEO 창업과 경영스토리, 제조현장·주요시설 탐방, 실무 담당자와 대화의 시간 등을 가졌다.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는 지난 13일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등 도내 36개 협력기관이 주최하는 제주형 창업가를 위한 '스윜아일랜드'에서 크로스보더 빌더스 포럼을 언컨퍼런스드 형태로 열었다. 협회는 국내에서 활동하는 외국인 창업가와 투자자를 초청해 제주를 국경없는 창업생태계로 조성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토론하는 언컨퍼런스드 이벤트로 진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